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최승호 시인의 말놀이 동시집 4

최승호 저자(글) · 윤정주 그림/만화
비룡소 · 2008년 12월 19일
9.2
10점 중 9.2점
(5개의 리뷰)
추천해요 (100%의 구매자)
  • 말놀이 동시집 4 대표 이미지
    말놀이 동시집 4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말놀이 동시집 4 사이즈 비교 212x211
    단위 : mm
01 / 02
MD의 선택 소득공제
10% 9,900 11,000
적립/혜택
550P

기본적립

5% 적립 55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55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품절되었습니다.

수상내역/미디어추천

너도 말놀이 동시를 지어 봐!
시인 최승호의 『말놀이 동시집』 제4권. 유치원 아이들부터 초등학교 아이들까지를 위한 재미난 말놀이 동시집입니다. 말이 지닌 고유한 놀이성과 흥겨움이 동시가 지닌 운율감과 함께 맛깔스럽게 어우러져 있어 듣는 재미와 읽는 재미를 동시에 안겨줍니다. 펜화와 수채화가 어우러진 익살맞은 그림이 보는 재미도 얻게 합니다.
봄비

하늘에서
올챙이 같은 비 떨어진다
비에서인지 늪에서인지
개구리 오줌 냄새가 나는 것 같다


제4권에서는 '비유'를 주제로 한 재미난 말놀이 동시를 담아냈습니다. 사소한 부분까지도 절대로 놓치지 않은 지은이의 뛰어난 관찰력으로, 동물이나 식물, 그리고 사물의 특징을 재미난 말놀이 동시로 풀어냈습니다. 특히 자주 쓰이는 비유법에 대해 쉽게 익혀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부모님이나 선생님을 위한 Tip!
『말놀이 동시집』은 동시에 대해 아이들이 가지고 있을지 모를 고정관념을 깨줍니다. 아울러 아이들이 직접 동시를 지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시리즈 (10)

작가정보

저자(글) 최승호

최승호

1954년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나 1977년 〈현대시학〉으로 등단했다. 시집으로는 『대설주의보』,『세속도시의 즐거움』,『그로테스크』,『아무것도 아니면서 모든 것인 나』등이, 산문집으로는 『황금털 사자』,『달마의 침묵』, 그림책으로는『누가 웃었니?』등이 있다. 1982년에 오늘의 작가상, 1985년에 김수영문학상, 1990년에 이산문학상, 2000년에는 대산문학상, 2003년에는 미당문학상을 받았다.

그림/만화 윤정주

윤정주는 1994년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제2회 신한 새싹 만화상 은상을 수상했다. 〈오토바이 타는 호랑이〉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어요〉 〈어린이 시사 마당〉 등에 그림을 그렸다. 지금은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목차



  • 메아리
    멧돼지
    가위바위보
    숙제
    구두쇠



    메아리
    맹물
    떨림
    해바라기

    기다림
    킹콩
    흙먼지


    일곱 개의 낱말

    장구애비
    주사위


    모르쇠
    팔랑개비
    속삭인다

    이메일을 보내러 가는 달팽이들

    함박눈
    명태
    임금님펭귄
    박쥐
    겨울

    쥐코밥상

    자벌레
    비빔밥
    숨바꼭질
    눈보라
    돌하르방
    눈물

    왜가리
    빈대떡
    호수
    봄 햇살

    배멀미
    장마
    거머리

    개미
    모자
    숲 반딧불이
    도망
    봄비
    꽈배기

    궁금 한 게
    ?
    뺄셈

    그래도
    돌고래
    방아깨비

    로봇
    청소
    가오리
    높은 의자


출판사 서평

『대설주의보』,『세속도시의 즐거움』,『그로테스크』 등 굵직한 시집을 펴내 오늘의 작가상, 김수영문학상, 이산문학상, 대산문학상, 현대문학상, 미당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는 최승호 시인의 네 번째 말놀이 동시집이 출간되었다. 말놀이 동시집은 출간 이후 총 십만 부 가량이 팔려 동시집 판매에서 이례적인 두각을 나타내었다. 우리말의 놀이성과 흥겨움 그리고 시가 가진 운율적인 특징을 잘 살려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은 독자층을 가지고 있으며 글자를 배우고 활용하는 책으로도 유용하게 쓰인다. 또 사물에 대한 섬세한 관찰과 자연에 대한 다양한 시각으로 우리가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도 재미나게 시로 풀어내고 있다. 따라서 아이들에게는 시 읽기에 대한 부담 없는 접근과 더불어 직접 시를 지어 볼 수 있도록 자신감을 준다. 이번 시집에서는 자주 쓰이는 비유법을 시에 자연스럽게 응용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나게 비유법에 대해 익힐 수 있도록 했다.

■ 다양한 비유법을 쓴 재미난 말놀이 동시




이 게 이 게
이 게 정말…….

빈 깡통 같은 소라 껍데기를 놓고
게들이 싸우고 있네
눈을 부릅뜨고
발을 번쩍 들고

이 게 이 게
이 게 정말…….
-본문 144p 시 전문

위 시에 나오는 빈 깡통 같은 소라 껍데기처럼 ‘~ 같은, ~처럼,~은 ~다.’와 같이 직유, 은유가 각 시에서 다양하게 쓰인다. 모양이나, 특징을 비슷한 사물이나 동물에 빗대어 더욱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비유는 아이들이 실생활에서도 쉽게 접하는 기법이다. 그래서 더욱 친근하고 시를 읽고 직접 응용해 보는 것도 쉽다. 시에서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잘 눈에 띄도록 색을 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사물과 사물 사이, 동물과 사물 사이, 동물과 동물 사이의 공통점을 찾아내 서로 빗대어 표현하는 비유는 아이들에게 더욱 섬세한 관찰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 줄 것이다.
또 각장마다 재미있는 총 9편의 형태시가 등장한다. 재미난 그림 밑에 짤막한 제목이 있는 독특한 구성의 시는 신선하고 흥미롭다. ‘뿔’ 이란 단어가 정말 뿔 모양처럼 뻗어 있는 시는 밑에 자그맣게 뿔 이란 제목을 달고 있다. 또 응 이란 커다란 단어 속에 응 응 응이 각각 갇혀 있는 독특한 모양을 한 그림 시의 제목은 메아리이다. 그림과 글자가 묘하게 어울려 독특한 울림을 준다.

■ 놀이 시를 뛰어 넘는 다양한 주제

반복되는 말이 주는 흥겨움과 그 말의 조화가 만들어 내는 새롭고 엉뚱한 상황 연출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놀이’이다. 즐겁게 놀다 보면 우리말의 맛과 멋을 저절로 익히게 된다. 더욱이 말놀이 시는 ‘놀이’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주제와 의미 또한 다양하다. 슬픔, 기쁨, 외로움, 아픔 등 아이들도 공감하고 쉽게 느낄 수 있는 것들이 숨어 있다. 또 짧은 시가 주는 다양한 울림이 있어 긴 여백 속에서 오래도록 음미할 수 있다.
섬세한 펜화와 가벼운 수채물감의 채색은 등장인물들의 표정과 몸동작을 재치 있고 풍부하게 살려 시가 놓칠 수 있는 작은 재미까지 보완해 준다. 또 어려울 수 있는 막연한 상상을 조금 더 쉽고 응용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익살맞고 유머러스한 상황 연출로 끝까지 잔잔한 재미를 준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크기,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49120317
발행(출시)일자 2008년 12월 19일
쪽수 145쪽
크기
212 * 211 * 15 mm / 454 g
총권수 1권

Klover 리뷰 (5)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10점 중 7.5점
/추천해요
7살 남자아이가 1편을 무척 좋아해서 이것도 샀는데 비유는 좀 어려워하네요 그래도 언어유희를 배우는데 유용한 책인 것 같아요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