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민들레자연과학동화 4
이상배 저자(글) · 백명식 그림/만화
파랑새 · 2013년 09월 05일 (1쇄 2000년 09월 09일)
9.8
10점 중 9.8점
(16개의 리뷰)
잘읽어요 (100%의 구매자)
  • 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대표 이미지
    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사이즈 비교 190x250
    단위 : mm
01 / 02
소득공제
10% 8,910 9,900
적립/혜택
490P

기본적립

5% 적립 49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9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절판되었습니다.
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상세 이미지
『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고슴도치를 건들지 마세요. 몸을 지키기 위해 가시 옷을 입었거든요. 고슴도치 몸에 난 가시가 몇 개냐고요? 자그마치 만 개가 넘는답니다. 4권에서는 고슴도치, 잠자리, 달맞이꽃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이 책의 총서 (28)

작가정보

저자(글) 이상배

저자 이상배는 충북 괴산 출생. 월간문학, 아동문예 신인상에 동화가 당선되었다. 동화집 『꽃이 꾸는 나비꿈』『북치는 소년』『옛날에 울아부지가』『도깨비 삼시랑』『물속나라 일요일』등이 있다. 대한민국문학상, 한국동화문학상, 어린이도서상 등을 받았다. 오랫동안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만들어 온 전문 편집인으로 지금은 어린이 도서 전문 기획 <좋은꿈> 대표로 일하고 있다.

그림/만화 백명식

그린이 백명식은 강화에서 태어나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뒤 출판사 편집장을 지내며 편집, 글, 그림에 관련된 여러 가지 일을 하고 있다. 직접 쓰고 그린 80여 권의 창작 그림책이 있으며, 지금은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출판사, 사보, 잡지 등에 활발하게 일러스트레이션을 발표하고 있다.

목차

  • 1.저 많은 잠자리들은 어디서 왔을까
    2.달밤에 달님을 보고 피는 달맞이 꽃
    3.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책 속으로

밤송이처럼 변한 꼬슬이를 보세요. 개구리가 펄쩍 뛰어 다가왔다가 질겁하고 도망갑니다. 여우가 덥석 물었다가 '으악!'하고 뱉어버렸습니다. 사나운 오소리가 날카로운 발톱으로 이리 굴려보고 저리 굴려보다가 못 먹는 건 줄 알고 가버렸습니다. 족제비는 입을 찔리고 도망가 버렸습니다.
"내 가시 옷은 아무도 못 건드리지."
하지만 산 속에는 꼭 천적이 있지요. 처음엔 실패하지만, 어떻게 잡아먹을까 곧 생각하거든요.---p.69

멋쟁이 비행사 잠자리들은 어디서 왔을까?
그들의 고향은 물이랍니다.
연못이나 냇가에서 태어났지요.
그들의 어머니가 물 속에 자라는 물풀의 줄기나 잎에
알을 낳았습니다.
알을 깨고 나온 아기벌레의 이름은 '수채'입니다.
수채는 물 속 바닥의 진흙이나 모래, 돌 밑에서 자랍니다.
어린 애벌레이지만 물 바닥을 기어다니며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고 자랍니다.
아랫입술이 잘 발달되고 날카로운 갈고리가
두 개 있거든요.--- p.13

출판사 서평

■ 시리즈 소개
페이지마다 시원한 그림들이 가득한 그림책 같은 자연과학동화
‘민들레 자연과학동화’는 저학년 어린이들이 자연을 친근하게 접하고 자연과학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생태 정보만을 나열한다면 다소 재미없는 도감 식의 책이 될 법도 하지만 동화의 문학성과 과학의 학습성을 잘 조화시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쇠똥구리, 개미, 나팔꽃, 뻐꾸기 등 곤충, 식물, 동물을 막론한 다양한 생명체들을 다루었으며 생명체들이 자연 속에서 다른 생명체들과 어떻게 공존하며 살아가는지, 어떤 생태 변화의 특징이 있는지가 재미있는 동화로 꾸며졌습니다. 각 권마다 서로 다른 이야기가 세 개씩 실려 있으며 각 이야기 끝에는 다루고자 한 생태적인 주제가 과학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생태 정보에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글 감수를 받았습니다. 그림 또한 생태 정보를 최대한 사실적으로 전달하면서도 이야기를 전개하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우리는 인간이 지구의 주인인 것처럼 생각하지만, 사실 지구에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곤충과 동식물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살고 있습니다. 자연과 떨어져 삭막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다른 생명체에 대해 알려 주기란 쉽지 않은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민들레자연과학동화’는 민들레 씨앗 하나가 바람을 타고 날아다니다 끈질긴 생명력으로 다시 꽃을 피우듯 아이들의 머릿속에 풍부한 자연 지식을 넣어 주는 데 그치지 않고 마음속에 오래도록 머무르며 자연이라는 싹을 틔우는 시리즈입니다. 짧은 지식을 얻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구 위에서 인간과 동거하고 있는 생명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출판사 리뷰
동화와 그림으로 만나는 신비한 자연의 세계!
자연은 하나의 생명이며, 그것은 헤아릴 수 없이 긴 생명을 살아왔습니다. 그리고 모든 생물체는 그 품안에서 이웃하여 살고 있습니다. '민들레자연과학동화' 시리즈는 '자연과 더불어 살고 있는 소중한 생명체'의 신비로움을 이해하고, 사랑하고, 보존하는 마음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자연과 생명'을 이해함으로써 보다 소중한 꿈을 가꾸어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생명체의 분류는 3가지로 곤충, 식물, 동물로 하였습니다. 한 책에 특징적인 생명체 한 가지씩을 담았습니다. 각 생명체가 자연 속에서 어떻게 한살이를 하고 있는가? 즉, 생태 변화의 특징을 재미있는 동화로 꾸몄습니다. 동화는 상징적인 면과 실제적인 면을 잘 조화시켜 저학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림은 감성과 이성에 호소하는 기법(이야기 장면과 세밀묘사)으로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동화와 그림'으로 만나는 '신비한 자연의 세계'를 연출하였습니다. 자연과학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이야기 중에 '왜?'라는 의문사항을 넣어, 가장 특징적인 생태의 습성을 풀어주어 학습적인 효과를 거두게 하였으며, 이야기를 읽고 난 후, 캐릭터 그림으로 생태를 해설했습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크기, 총권수, 시리즈명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70572208
발행(출시)일자 2013년 09월 05일 (1쇄 2000년 09월 09일)
쪽수 75쪽
크기
190 * 250 * 15 mm / 293 g
총권수 1권
시리즈명
민들레자연과학동화

Klover 리뷰 (16)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10점 중 10점
/잘읽어요
자연과학 책으로 내용을 아이 시점에 맞춰 잘 서술한 책으로
한권씩 사며 시리즈를 결국 다 사서 읽었어요 ^^
아이가 스스로 아주 잘 보았어요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용선생 추론독해 초등 국어 3단계
이벤트
  • [sam] 카카오톡 선물하기 1+1
  • JLPT 우측 윙배너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