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바다를 탐험하라

Prebinding
3D 튀어나오는 입체 과학 2
젠 그린 저자(글) · 이충호 번역
시공주니어 · 2009년 02월 20일
7.5
10점 중 7.5점
(2개의 리뷰)
(null%의 구매자)
  • 바다를 탐험하라 대표 이미지
    바다를 탐험하라 대표 이미지
MD의 선택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17,550 19,500
적립/혜택
970P

기본적립

5% 적립 97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97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품절되었습니다.
바다를 탐험하라 상세 이미지

이 책의 시리즈 (4)

작가정보

저자(글) 젠 그린

지은이 <b>젠 그린</b>
영국의 이름난 어린이책 작가로, 교양 과학 도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공룡, 자연의 세계, 지리학, 환경, 역사, 인체 등 다양한 주제로 150여 권이 넘는 책을 썼다. 지은 책으로는 《열대 우림에 대하여》, 《왜 자연을 보호해야 하나요?》, 《파충류의 세계》, 《상어》,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들이 있다.

옮긴이 <b>이충호</b>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했다. 지금은 교양 과학 도서의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우주를 탐험하라》, 《열대 우림을 탐험하라》, 《자연의 세계》, 《과학의 세계》등 수많은 과학 도서를 우리말로 옮겼다. 《세계를 변화시킨 12명의 과학자》로 우수과학도서(한국과학문화재단) 번역상을 수상했으며, 《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았는가》로 제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대한출판문화협회) 번역상을 수상했다.

감수 <b>김웅서</b>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와 해양학과에서 공부하고, 동 대학원 해양학과에서 해양생물학을 전공했다. 미국 뉴욕주립대학교(SUNY at Stony Brook)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태평양 수심 5,000미터가 넘는 깊은 바다 속을 직접 다녀와, 우리나라 사람으로는 가장 깊은 바다를 탐험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바다의 방랑자 플랑크톤》, 《바다에 오르다》, 《아름다운 바다》, 《우리바다 서해 이야기》 등 많은 바다 관련 책을 쓰고 번역했다. 현재 한국해양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있으면서 해양생물을 연구하고 있다.

번역 이충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하고, 영문학을 부전공했다. 현재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1년 우수 과학 도서 번역상과 제20회 한국 과학 기술 도서 번역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블랙홀 여행', '과학의 슈퍼스타 20'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말랑하고 쫀득한 과학 이야기', '말랑하고 쫀득한 세계사 이야기', '물리가 뭐야?', '화학이 뭐야?', '신의 괴물', '이야기 파라독스', '와인 전쟁', '놀라운 하늘', '1001마리 개미', 진화심리학', '천개의 뇌' 외 다수가 있다.

목차

  • 놀라운 바다
    바다 깊이에 따라
    돌고 도는 먹이 사슬
    바위 웅덩이
    바닷가
    아름다운 산호초
    수면 가까이에
    거대한 켈프 숲
    푸른 바다
    어둠 속에 사는 생물
    캄캄한 바다 속
    바다 속 검은 연기
    깊은 바다, 심연
    찾아보기

출판사 서평

▣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 <3D 튀어나오는 입체 과학> 시리즈

우주, 바다, 열대 우림이라는 세 공간은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공간이면서, 무궁무진한 신비와 과학적 진실이 가득한 곳으로, 아이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3D 튀어나오는 입체 과학> 시리즈는 단순하고 평면적인 과학책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과학 공간을 조명한 책으로, 우리를 둘러싼 자연 세계를 실감 나게 만날 수 있는 책이다. 영국의 논픽션 전문 기획사인 Quarto Children's Books에서 출간한 이 시리즈는 2008년 5월 출간 이후 미국, 영국, 이탈리아, 일본, 독일, 스페인 등 20여 개 나라에 번역, 출간되면서 35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그만큼 전 세계 독자들에게 인정받은 책이다.
《바다를 탐험하라》에서는 깊이에 따라 달라지는 바다 속 모습과 동물들을, 《열대 우림을 탐험하라》에서는 숲과 그곳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모습을, 《우주를 탐험하라》에서는 우주 공간 속 행성들과 우주 탐사선의 모습을 입체로 소개하여 직접 그 장소에 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렇게 리얼한 입체 공간은 진짜 ‘탐험’을 하듯 책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채워주고 학습을 하면서 흥미를 더하는 에듀테인먼트의 역할을 해낸다.
풍성한 사진과 리얼한 그림으로 학습에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정보들을 충실히 소개하여 꼭 알아야 할 기초 과학 지식들을 알려 주는 것은 물론이다. 과학 전문 번역가의 정확한 번역, 각 분야 전문가의 세심한 감수까지 거쳤다.

《바다를 탐험하라》이 책의 특징

▶ 해변에서 깊은 바다 속까지, 화려한 3D 입체로 만나는 바다 세상
지구 전체 표면의 70% 이상을 덮고 있는 바다. 바다가 우리 인류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지대한지 알 수 있다. 이 책 《바다를 탐험하라》는 제목에서 밝혀 주듯 바다 표면에서부터 깊은 바다 속까지 구석구석 바다를 탐험하도록 안내하며 바다의 놀랍고 신비로운 사실을 보여 준다.
무엇보다 바다 깊이에 따라 달라지는 바다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입체 구성이 놀랍다. 해안선, 표층수(수면~약 100미터 깊이), 유광층(수면~약 200미터 깊이), 심해(수심 200미터 아래) 등 바다 속을 그 깊이에 따라 구분하여 각 해역에 따른 각각의 환경을 보여 주고, 바다 속을 투명한 3차원 입체로 만들어 물결치는 바다 속 풍경, 그 안에서 살아가는 바다 생물들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또 책장을 펼치면 바다 생물들이 튀어나오는 팝업으로 과학의 재미를 준다. <3차원 속으로>는 팝업 안에 있는 바다 생물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코너로, 각각의 생물들을 팝업 안에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돌고래의 사냥법, 상어의 예민한 청각, 심해아귀의 특이한 짝짓기 방법 등 바다 속 신비로운 사실을 좀 더 구체적으로 짚어 주는 <바다의 신비> 코너도 흥미롭다.

▶ 과학 지식을 얻는 즐거움 - 바다 속 각 층들을 구석구석 살펴보는 재미
이 책은 바다 표면에서부터 해저 바닥에 이르기까지 바다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아 일목요연하게 사진과 그림으로 잘 정리해 놓았다. 페이지마다 생생한 사진과 정교한 그림, 입체적 독서 활동을 돕는 팝업 장치, 흥미로운 사실 등이 풍성해 독자들은 바다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학습에 대한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밀물과 썰물 때마다 달라지는 해안선 지역, 하늘을 나는 물고기 날치, 거대한 풀밭을 이루고 있는 해초, 소리를 이용해 먹이를 찾는 돌고래 등을 볼 수 있는 표층수(수면~100미터 깊이), 수많은 종류의 바다 생물들에게 소중한 서식지가 되고 있는 유광층(수면~약 200미터 깊이), 바다 밑바닥에서 먹이가 내려오길 기다리는 바다거미, 몸에서 빛이 나는 심해아귀, 자기보다 큰 먹이를 집어삼키는 풍선장어 등을 볼 수 있는 박광층(수심 200~1000미터), 빛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 무광층(수심 1000미터 이상의 깊은 바다), 투명한 몸을 가진 유리오징어, 몸길이 2미터 이상 자라는 관벌레, 세 개의 긴 지느러미로 서 있는 세다리물고기 등이 살아가는 심연(수심 4000미터 아래) 등 각 해역에 따라 달라지는 신비로운 바다 환경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보여 주고 있다.

▶ 수심 200미터 아래, 심해의 경이로운 세상!
심해 연구가 한창이다. 육상 자원 고갈로 인한 해저 자원 개발, 지구 생명체의 기원을 밝히기 위한 연구 등이 그 이유다. 이 책은 최근 대왕오징어, 흡혈박쥐문어 등 심해 생물들의 출현으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수심 200미터 아래, 심해 환경과 심해 생물들을 자세히 소개해 더욱 흥미롭다. 잠수정으로 탐사가 가능한 심해의 놀라운 환경, 그곳에서 살아가는 심해 동물들을 실사하여 바다의 신비로움을 전한다. 마치 악몽이나 동화 속에서 나올 법한 괴물 같은 모습을 가진 심해 생물들은 그 외형만으로도 바다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심해는 광합성 없이도 생태계가 유지된다. 빛이 거의 비치지 않아 어둡지만, 이곳에서 살아가는 몇몇 동물들은 몸에서 빛이 나 어둠 속에서도 적응하며 살아간다. 기다란 가시가 머리 위로 돋아 있는 심해아귀, 거대한 턱을 가진 풍선장어, 온몸이 작은 불빛으로 덮여 있는 흡혈박쥐문어 등 기묘한 동물들이 살아가는 심해는 신비함, 그 자체다. 굴뚝처럼 솟은 기둥에서 검은 연기와 뜨거운 물이 솟아 나오는 ‘블랙 스모커’, 그 주변에서 뜨거운 온도(약350~400℃)와 독한 연기를 견디며 살아가는 생물들 또한 경이롭다.

▶ 작품 내용
바다에는 바위 해변에서부터 깊은 바다 속 심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식지가 있는데, 깊이에 따라 여러 해역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책은 여러 해역마다 달라지는 바다 환경을 생생한 사진과 정교한 그림, 화려한 팝업으로 보여 주는 ‘바다’ 교양서다. 바다에서 살아가는 생물들을 중심으로 바다의 먹이 사슬, 바다 생물들의 공생, 깊이에 따른 바다 생태계, 심해에서 살아가는 바다 생물들의 종류와 생활 등 바다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정보가 들어 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총권수, 시리즈명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52753175
발행(출시)일자 2009년 02월 20일
쪽수 32쪽
총권수 1권
시리즈명
3D 튀어나오는 입체 과학

Klover 리뷰 (2)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10점 중 0점
언제 입고될까요......?
10점 중 7.5점
책 제목대로 '바다를 탐험'할 수 있는 교재이다.
다른 팝업 북과 달리, 설명이 아래에 나와 있고, 같은 그림을 입체 그림에서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아이에게 그 생물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그 생물을 찾을 수 있는 놀이식 공부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심해 아귀는 ...래요. 우리 심해 아귀가 어디있는지 찾아볼까요, 탐험대원?'
6살배기 아들은 정말로 탐험대원이 된듯 입체 그림 이곳 저곳을 뒤진다. 물론, 그 생물에 대한 설명도 자연스럽게 외워간다.
아쉬운 점은 책값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아이가 전부터 원했던 책인데 선물을 줄 일이 있어서 사주게 되었다. 책값이 조금만 더 싸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다.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이벤트
  • 김달 신간 에세이 <사랑하기 전에~>
  • 봄맞이 웹뷰어로 봄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