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작가정보
목차
- 1. 계양의 키다리 아저씨
2. 보고 또 보고 - 일터가 같은 부부들
3. 내가 없어도 아이들이 마음껏 살아갈 수 있는 세상만 온다면
4.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날까?
5. 퀼트하는 여자들의 아지트
6. 아우라지의 꿈
7. 일터를 사랑하는 여자, 매일매일 떨리는 기대로 사무실 문을 여는
8. 계양의 노장은 살아있다
9. 남다른 경력의 소유자, 인생 이막을 열다
10. 상추, 오이, 배추들이 내 아이들이지요. 그 아이들이 하는 얘기를 잘 들어주면, 농사에 해법이 있습니다.
11. 계양의 행동하는 양심
12. 어눌해 보이신다고요? - 만만히 보다가 큰코 다치지요
13. 아무도 못 말리는 계양의 당돌한 여자
14. 인생은 나에게 술 한 잔 사주지 않았다
출판사 서평
오는 4ㆍ11 총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김희갑 후보가 새 책을 냈다. 책 제목은 ‘꽃보다 아름다운, 희갑이가 만난 계양사람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김희갑 후보가 그동안 계양지역에서 활동하며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보통 선거에 출마하고자 하는 정치인들의 책은 자신의 성장과정이나 경력, 정치적 야망이나 정책 등 자기 이야기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그에 반해 김희갑 후보의 책에서는 자신에 대한 이야기는 짤막한 한 장에 불과하고 책의 대부분이 계양지역 시장상인들, 장애인단체 활동가들, 음식점 주인들과 같은 계양에 사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책 내용>
김희갑 후보는 자신의 책이 정치인의 책으로는 독특하게 구성되게 된 이유를 계양사람이 되기 위한 과정 때문이었다고 밝히고 있다. 김희갑 후보가 지난 계양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출마했다가 떨어지는 아픔을 겪으면서 가장 사무쳤던 말이 ‘김희갑은 계양사람이 아니다’는 말이었다는 것. 이후 절치부심하면서 완전한 계양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 산물이 바로 이 책에 고스란히 담기게 된 것이다.
때문에 이 책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정치인의 흔한 자기자랑이 아니라 계양에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삶의 얘기다. 그리고 그 사람들을 따뜻한 눈으로 바라보며 함께 공감하는 김희갑 후보의 마음도 읽을 수 있다. 정치권의 소통부재가 한국정치의 가장 큰 문제라고 얘기되는 요즘 지난 몇 년간 자신의 이웃들과 끈끈하게 소통하며 살아온 과정을 기록한 김희갑 후보의 책은 그래서 더욱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고 하겠다.
<추천사>
이명박 정부 들어 가장 유행하고 있는 말이 ‘소통’과 ‘불통’이 아닐까 합니다. 역설적이게도 스마트폰이다, SNS다 해서 사람들 사이의 소통을 더 편하고 빠르게 해주는 수단들은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지만 갈수록 우리 사회는 소통이 아니라 불통의 사회가 되어간다는 것입니다. 결국 소통을 하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소통의 수단이 아니라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 다른 사람들을 나 자신만큼 귀하게 여기고 그 사람과 통하고자 하는 마음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이해찬 전 국무총리
김희갑 군은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삶이 귀하게 여겨지는 바로 그런 세상 말입니다. 오랫동안 그를 보아 온 입장에서 그가 가진 열정이라면 충분히 이룰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그가 우리 사회에 희망을 주는 인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주는 그런 정치인이 되길 바랍니다. 내가 아는 김희갑 군이라면 충분히 그럴 수 있을 것입니다. 그의 앞날에 큰 응원을 보냅니다.
-신영복 성공회대 석좌교수
기본정보
ISBN | 9788996767633 |
---|---|
발행(출시)일자 | 2012년 01월 02일 |
쪽수 | 271쪽 |
크기 |
148 * 210
mm
|
총권수 | 1권 |
Klover 리뷰 (0)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0)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
반품/교환방법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
반품/교환 불가 사유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베스트
이 분야의 신간
-
공화주의와 위기의 한국10% 16,200 원
-
북한은 왜 미국과 싸우는가10% 22,500 원
-
대통령 윤석열 탄핵 사건 선고 결정문10% 9,900 원
-
이재명에 관하여10% 13,500 원
-
결국, 한동훈10% 17,1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