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2016~2017)

출국 전 미리 보는 테마북에는 타이베이&타이완 북부 지역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여행 주제를 볼거리, 음식, 체험, 쇼핑 4가지로 주제로 나눠 자세하게 소개한다. 가서 보는 코스북인 2권에서는 타이베이를 기준으로 지우펀, 찐꽈스, 딴수이, 예리우, 찌롱, 핑시시엔, 양밍샨, 잉꺼, 싼시아, 우라이, 마오콩, 베이터우 등 타이완 북부 전 지역의 모든 정보를 지도와 코스로 자세하게 알려주며 여행 시 필요한 최소한의 인포메이션으로 무게를 줄이고 디테일한 도보 코스 지도와 지역별 교통 지도가 삽입되어 여행자들의 걱정을 줄였다.
북 트레일러: 도서와 관련된 영상 보기
-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 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작가정보
저자 이진경은 여행 글을 쓰고 사진을 찍으며 살아온 지 15년이 넘었습니다. 이제는 할 수 있는 일이 여행밖에 없다며 가끔 푸념하지만 일이 여행이라 여전히 행복합니다. 덕분에 타이베이 구석구석 탐험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책을 통해 행복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여행 잡지 《트래비》 Travie Writer
·《태국관광청 가이드북》,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33(2)》,
《Just Go 강원도》
저자 김경현은 이제는 타이베이 지리를 서울보다 잘 알게 됐습니다. 타이베이를 걷고 또 걸으며 얻은 수확입니다. 나름의 수확을 책에 담으려 노력했습니다.
특히 지도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최대한 헤매는 일이 적기를, 책과 함께 알찬 여정 꾸리시길 희망합니다.
· All About Travel & Books 대표
·《태국·베트남·캄보디아·라오스 100배 즐기기》,
《태국관광청 가이드북》,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33(2)》,
《Just Go 충청도》 외 다수
작가의 말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의 첫 번째 공식 취재를 떠난 게 2014년 4월입니다. 2년에 가까운시간. 덕분에 타이베이는 전 세계의 어느 도시보다 잘 아는 도시가 됐습니다. 그렇지만 도시는 시시각각 변합니다. 3개월 전에도 멀쩡히 영업 중이던 시먼 역 6번 출구 앞의 ‘청핀셩훠116’은 공사중이었습니다. 2015년에 태풍 피해를 입은 우라이는 상당 부분 복구가 됐지만 본래 모습과는 여전히 멀어져 있습니다. 우라이의 ‘미니 열차’는 언제 운행이 재개될지 미지수입니다. 도심의 변화를 모두 담아내지는 못하겠지만 마지막까지 변화를 취재하고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타이베이 선배 여행자로서 이 책이 후배 여행자들의 즐거움에 일조하기를, ‘무작정 따라’만 해도 되는 길잡이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MRT 역을 2권 코스북의 중심에 둔 건 그 때문입니다. 역 중심의 소개는 타이베이의 지형이 잘 그려지지 않는 초보 여행자들에게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이라 생각했습니다. 지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책에 소개되지 않은 장소들도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지도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가이드북이 가장 필요한 여행자는 타이베이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일 테니까요.
늘 초보 여행자의 입장을 견지하도록 도움을 주신 우현진 팀장님, 고맙습니다. 익숙하기에 무심해졌던 부분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작은 정보 하나하나 놓치는 법이 없었습니다. 모든 책이 그러하겠지만 책의 완성은 편집일 겁니다. 편집팀 모두 정말 고맙습니다. 걱정 없이 취재를 할 수 있었던 건 저희 다섯 고양이를 돌봐준 고마운 이웃들 덕분입니다. 이준희, 한아름 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비 엄마 김효숙, 비비 아빠 신호승 님에게는 ‘베리 스페셜 땡스와 그라시아스’를 보냅니다. 염치없지만 이제는 뻔뻔하게 고양이를 부탁하고 떠날 수 있게 됐습니다. 복 받으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가족과 친구, 선배, 후배 모두들 사랑합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를 작업하며 희로애락(喜怒哀樂)을 맛봤습니다. 요하네스버그 공항에서 원고가 든 노트북 컴퓨터를 날치기 당했을 때에는 암담했습니다. 날치기꾼보다 원고를 백업해 놓지 않은 스스로에게 화가 났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눈물이 앞을 가리더군요. 당시의 노여움과 슬픔은, 하지만 타이베이를 알아가며 느꼈던 기쁨을 이기지 못합니다. 이 기쁨을 타이베이 후배 여행자들에게 알려드릴 수 있어 또 기쁘고 즐겁습니다.
목차
- 1권 미리 보는 테마북
INTRO
-작가의 말
-국가 정보
-타이베이 지역 한눈에 보기
-타이베이 근교 한눈에 보기
-타이베이 여행 캘린더
-타이베이 여행 미션 10
-여행 준비
STORY
-역사
-문화
-언어
-세시풍속
-생활풍속
-종교
Part. 1 SIGHTSEEING
MANUAL 1 인기 명소 TOP 3
MANUAL 2 야시장
MANUAL 3 문화예술공간
MANUAL 4 역사적 인물
MANUAL 5 박물관
MANUAL 6 꽃할배 따라가기
MANUAL 7 골목길 산책
MANUAL 8 외곽 지역 베스트 4
Part. 2 EATING
MANUAL 1 싸오롱빠오
MANUAL 2 샤오츠
MANUAL 3 면요리
MANUAL 4 훠꿔
MANUAL 5 타이차이
MANUAL 6 쓰촨요리
MANUAL 7 가벼운 식사
MANUAL 8 빙수
MANUAL 9 테이크아웃 음료
MANUAL 10 차관
MANUAL 11 카페
MANUAL 12 술집
Part. 3 EXPERIENCE
MANUAL 1 마사지
MANUAL 2 전통 공연
MANUAL 3온천
MANUAL 4 핑시시엔
MANUAL 5 야경과 일몰
MANUAL 6 하이킹
Part. 4 SHOPPING
MANUAL 1 쇼핑센터
MANUAL 2 시장
MANUAL 3 대형 마트
MANUAL 4 인테리어 & 잡화
MANUAL 5 드러그스토어
MANUAL 6 편의점
MANUAL 7 차
MANUAL 8 펑리쑤
2권 가서 보는 코스북
INTRO
-타이베이 지역 한눈에 보기
-타이베이 근교 한눈에 보기
-무작정 따라하기 1단계 기내. 서류 작성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2단계 공항 도착
-무작정 따라하기 3단계 입국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4단계 시내 출발
-무작정 따라하기 5단계 시내 도착
-무작정 따라하기 6단계 코스 짜기
Part. 1 A 타이베이역 인근
-2/5호선 타이베이처짠(台北車站) 역
-3/5호선 시먼 (西門) 역
-5호선 롱샨쓰 (龍山寺) 역
-2/4호선 똥먼(東門) 역
Part. 2 B 쭝산역 인근
-2/3호선 쭝샨 (中山) 역
-3호선 베이먼 (北門) 역
-3/4호선 쏭지앙난징(松江南京) 역
Part. 3 C 쭝샤오푸싱역 인근
-1/5호선 쭝샤오푸싱(忠孝復興) 역
-5호선 쭝샤오뚠화(忠孝敦化) 역
-5호선 궈푸찌니엔관(國父記念館) 역
-5호선 스쩡푸(市政府) 역
-2호선 타이베이101/스마오(台北101/世貿) 역
Part. 4 D 난징푸싱역 인근
-1/3호선 난징푸싱(南京復興) 역
Part. 5 기타
-2호선 지엔탄(劍潭) 역
-2호선 위엔샨(圓山) 역
-3호선 타이띠엔따러우(台電大樓) 역
-3호선 꽁관(公館) 역
Part. 6 타이베이 근교
-딴수이 淡水
-예리우 野柳·찌롱 基隆
-지우펀
-찐꽈스 金瓜石
-핑시시엔 平溪線
-베이터우원취엔 北投溫泉
-우라이 烏來
-양밍샨 陽明山
-마오콩
-잉꺼 鶯歌·싼시아 三峽
OUTRO 상황별 여행 회화
출판사 서평
더 쉽게 더 가볍게!
테마와 코스에 강한 분리형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당신의 여행 목적이 무엇이든!
고민할 필요 없이 GO!
여행자의 1분 1초를 아껴주는 해외여행 기본서 시리즈로 출국 전 여행 계획을 더 쉽게 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리 보는 테마북과, 출국 후 여행을 더 가볍게 즐기는 가서 보는 코스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은 각 도시별로 관광, 음식, 쇼핑, 체험 놓칠 수 없는 여행 테마를 총망라하여 여행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잡지를 보듯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의 읽을거리와 시원한 사진 구성이 특징입니다. 2권은 고민할 필요 없이 그대로 따라가면 되는 각 지역 여행 코스 올 가이드로 초보자도 헤매지 않는 최적의 여행 코스만을 소개합니다. 여행 시 필요한 최소한의 인포메이션으로 무게를 줄이고 디테일한 도보 코스 지도와 지역별 교통 지도가 삽입되어 여행자들의 걱정을 줄였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한 권이면 그 지역을 더 쉽고 더 가볍게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여행책의 편리함을 연구하다
“여행계획 세우기의 부담은 NO!”
“여행지에서의 불안감은 ZERO!”
독자의 목적, 타입 -〉 취향에 맞는 두 권의 여행책
1권 미리 보는 테마북
절대 놓칠 수 없는
타이베이·타이완 북부 여행 테마 총집합
-타이베이 으뜸 볼거리 TOP 3
-색다른 즐거움, 타이베이 최고의 야시장!
-소소한 재미가 가득, 박물관·기념관 베스트 11
-〈꽃보다 할배〉코스 무작정 따라하기
-샤오롱빠오 vs 샤오츠 vs 우육면! 타이베이 인기 요리의 승자는!
-스위트 천국 타이베이. 놓칠 수 없는 빙수 열전
-마사지, 전통공연, 온천, 기차, 야경, 하이킹! 내게 맞는 체험여행
2권 가서 보는 코스북
일정별, 테마별, 지역별 완벽 코스 설계 가이드
-구글 GPS 위치 좌표 수록
-지하철로 떠나는 타이베이&타이완 북부 여행 코스 총망라
-지역마다 꼭 보고 먹고 즐겨야 하는 핵심 여행 미션 수록
-출발역마다 확인하는 MRT 요금표
-지역별 자세한 교통 이용법 최다 구성
-타이완 북부 12개 인기지역 심층분석
1권 미리 보는 타이베이 테마북에는 타이베이&타이완 북부 지역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여행 주제를 볼거리, 음식, 체험, 쇼핑 4가지로 주제로 나눠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MRT로 떠나는 타이베이 여행
볼거리, 음식, 체험, 쇼핑 주제별로 본문에 소개한 스폿들을 역별로 소개, 본문 페이지를 서로 연동하여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나에게 맞는 장소 찾기
34개의 여행 주제별로 자신이 원하는 테마, 분위기 등 취향에 맞는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나에게 맞는 여행지 찾기를 사다리 게임을 하듯 재미있게 구성하여 여행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안성맞춤 여행지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양한 이야기 꿀팁
타이베이의 볼거리, 음식, 체험, 쇼핑은 어떤 스타일 일까?를 시작으로 34의 여행 주제별로 숨어 있는 본전 뽑는 알뜰 팁과 역사, 문화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양하게 구성하여 보는 재미, 읽는 재미를 더하고 여행지에 대한 이해를 도와 현지에서의 여행이 두 배 더 유익할 수 있도록 있도록 도와줍니다.
타이완 최고의 볼거리
타이베이와 타이완 북부를 여행하면서 절대 놓칠 수 없는 베스트 인기 명소를 다양한 시각으로 설명합니다. 타이베이를 대표하는 국립고궁박물원이 보유하는 보물부터 타이베이 101의 관람순서, 35층의 숨은 장소 스타벅스 이야기, 롱샨쓰에 있는 다양한 신들의 이야기를 잡지를 읽는 듯 재미있는 칼럼으로 함께 소개합니다. 그 외에 박물관이나 역사적 인물과 관련된 장소들, 외곽 지역에서 꼭 가봐야 하는 인기 명소를 사진, 영상과 함께 수록하여 여행자가 여행을 가기 전에 다양한 이야기를 숙지하여 현지 여행이 더 알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꼭 맛봐야 하는 음식 열전
타이베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도락 여행이야기를 12개의 주제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싸오롱빠오의 명소부터 면 요리와 우육면의 저자 단골 맛집, 타이완 본토 음식과 가볍고 달콤하게 즐기는 빙수, 카페까지 주제별 인기 명소와 숨어 있는 명소를 골고루 소개하여 여행지가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맛집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행하면 쇼핑! 쇼핑의 랜드마크
타이베이에서 알뜰 쇼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를 8개의 주제별로 소개합니다. 쇼핑하면 여기! 쇼핑의 천국 베스트 쇼핑센터를 시작으로 시장, 대형마트, 인테리어&잡화. 드러그스토어 쇼핑까지 이용방법 및 인기 장소를 지하철별로 소개하여 자신의 동선에 맞는 장소를 쉽게 선택할 수 있게 구성하였고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쇼핑할 수 있는 아이템부터 차, 펑리쑤의 마니아 쇼핑까지 친절하게 소개하였습니다.
여행의 즐거움이 두 배! 타이베이식 체험 여행
타이베이를 온전하게 즐기기 위해 꼭 필요한 대만식 체험여행을 소개합니다. 중국과 다른 타이베이식 발마사지는 어떤지, 여행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타이완 전통 공연 이용법과 근교 지역으로 떠나는 온천, 기차, 천등 체험 등의 다양한 여행이야기를 시원시원한 사진과 꿀팁으로 소개합니다. 또한 타이베이 최고의 야경과 일몰 포인트, 트레킹 체험 코스까지 다양하게 구성, 여행자의 취향에 맞는 체험여행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두 배 더 알찬 여행 정보를 구성하였습니다.
2권 가서 보는 코스북에는 타이베이를 기준으로 지우펀, 찐꽈스, 딴수이, 예리우, 찌롱, 핑시시엔, 양밍샨, 잉꺼, 싼시아, 우라이, 마오콩, 베이터우 등 타이완 북부 전 지역의 모든 정보를 지도와 코스로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길에서 시간을 버리지 마세요!” 코스 최다 구성
타이베이부터 타이완 전체를 아우르는 다양한 코스를 소개합니다. 일정별 코스는 기본, 기차, 온천 등의 테마 코스부터 핵심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당일, 반나절 여행코스를 지도와 알뜰 영수증으로 함께 구성하여 여행자가 동선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얼마 정도의 비용으로 당일 여행이 가능한지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지하철 타고 떠나는 타이베이”
MRT 접근을 고려하여 타이베이 시내를 5가지 구역으로 나눠 소개합니다. 5가지 구역은 다시 세부 지하철역으로 나눠 자세하게 소개, 장소마다 어떤 역으로 가야 하는지를 교통페이지와 요금표. 지도 등을 활용하여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지하철, 잘못 타지 마세요!” 교통지도 개발
길 위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도시 간 또는 도시 내에서의 세부 지역별로 공항에서 오는 방법, 해당 지하철에서 여행하는 방법, 근교로 이동하는 방법을 3단계로 설명하여 여행자가 길 위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친절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메인이 되는 지하철역 기준, 다른 역으로 이동할 때 필요한 요금표를 지하철 노선도에 구성하여 이동 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다양한 근교 여행도 즐기세요!” 타이완 북부 12개 도시 상세 구성
타이베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근교 도시를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여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12개 핵심 지역을 소개합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딴수이부터 외계에서 떨어진 듯 한 독특한 모양의 바위절경으로 유명한 예리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장소가 된 지우펀, 기차 타고 떠나는 핑시시엔 등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위기의 근교 지역 정보를 수록하였습니다.
기본정보
ISBN | 9791186978832 |
---|---|
발행(출시)일자 | 2016년 04월 07일 |
쪽수 | 708쪽 |
크기 |
174 * 243
* 40
mm
/ 1184 g
|
총권수 | 1권 |
Klover 리뷰 (19)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사용자 총점
80%의 구매자가
추천해요 라고 응답했어요
집중돼요
도움돼요
쉬웠어요
최고예요
추천해요
문장수집 (0)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
반품/교환방법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
반품/교환 불가 사유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베스트
이 분야의 신간
-
두 발로 중앙아시아 4개국 여행10% 22,500 원
-
훌쩍 커버리기 전에 210% 16,650 원
-
이렇게 즐거운 도쿄라니10% 19,800 원
-
Tripful(트립풀) 후쿠오카(2025)10% 13,500 원
-
당신과 함께, 유럽10% 22,500 원
여행과 식도락 ,볼거리 , 즐길거리 다양하고 사진도 풍부하고
이책으로 자유여행도 가능할것 같다.
다른 도시편도 출간되었으면 좋겠다.
책이 잡지형식으로 되어서 보기에 너무 편했습니다
또한 2권으로 나누어져 들고다니기 좋았구요
전반적으로 대만족인 책입니다
다른분이 물어본다면 고민하지않고 무작정따라하기 추천할겁니다
여름휴가때는 오키나와로 가는대 무작정따라하기 오키나와편이 없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ㅜㅜ
처음책은 대만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여행할 날의 날씨와 옷차림, 음식과 차종류에 대해서도 보다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두번째 책을 볼때 좀더 이해가 되었어요
두번째 책은 보다 여행에 적합한 코스라던가 주요 관광지들에 대해 설명이 있어서 좋았어요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지도 인데요
전철 노선이나 지도가 좀더 크게 있고 이름들이 안겹쳐져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