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브레인 다이어트

다이어트, 뇌부터 바꾸자
송현주 저자(글)
부광 · 2017년 01월 25일
10.0
10점 중 10점
(1개의 리뷰)
도움돼요 (100%의 구매자)
  • 브레인 다이어트 대표 이미지
    브레인 다이어트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브레인 다이어트 사이즈 비교 150x211
    단위 : mm
01 / 02
소득공제
10% 10,800 12,000
적립/혜택
600P

기본적립

5% 적립 60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60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품절되었습니다.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다이어트를 위해 뇌부터 바꾸자!
최근 영국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 인구 10%가 다이어트 중 우울증이나 업무저하 증세를 보였다고 한다. 이는 살을 빼서 예뻐지고 더 자신감을 가지고 싶었음에도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과 식습관이 오히려 몸과 마음을 망가뜨렸다는 것을 뜻한다. 즉흥적인 다이어는 요요현상을 가져오는 것은 물론이고 다이어트 실패 확률이 높이므로 상실감에 빠지기 쉽다. 특히 미용 목적을 두고 다이어트를 할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의 목적 첫 번째는 언제나 '건강'이어야 한다.

『브레인 다이어트』는 더 건강해 지기 위한 다이어트를 위해 뇌가 주는 ‘배고픔’을 충분히 충족시켜서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치매방지를 비롯하여 두뇌 발달에 좋은 음식을 소개함으로 건강을 챙기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건강 다이어트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글) 송현주

'Meal service management'를 전공한 요리연구가 겸 푸드스타일리스트. 쿠킹클래스와 케이터링, 플라워레슨까지 진행하는 실은 남편보다 더 바쁜 워킹맘이다. 직업이 요리와 관련이 있으면 가정에서는 요리에 소홀할 것이라는 편견과는 달리 일에 바빠도 가족에게는 항상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음식을 차려주려고 노력한다. 쿠킹클래스와 케이터링, 플라워레슨 진행, 경남 하동 웰빙정식 개발 프로젝트 연구원, 강원도 횡성 한우 및 특산품을 이용한 정식메뉴 및 요리개발 프로젝트 연구원, 공주 계룡산 특산품을 이용한 정식메뉴 및 요리개발 프로젝트 연구원, 다수의 기업체 파티기획과 파티스타일링을 하고 있다.

목차

  • 책머리에

    첫 번째 : 내가 다이어트 하는 것을 뇌에게 알리지 마라
    두 번째 : 나의 일상생활 습관을 뇌에 알려라
    세 번째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자 다이어트의 적이다
    네 번째 : 지피지기 백전백승!
    다섯 번째 : 고독은 다이어트의 절친
    여섯 번째 : 굶기? 다이어트의 금기!
    일곱 번째 : 산소 같은 여자 또는 남자
    여덟 번째 : 음식을 삼키기 전에 30번을 씹어라
    아홉 번째 : Out of Sight, Out of Mind
    열 번째 : 미인은 잠꾸러기
    열한 번째 : 뇌를 차게 하자
    열두 번째 : 스마트 하게 마시자, 물!
    열세 번째 : 지방 -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열네 번째 : 유산균
    열다섯 번째 : 다이어트 OK, 노안 NO - 훼이 단백질
    열여섯 번째 : Nuts Job
    열일곱 번째 : 아침에 달걀
    열여덟 번째 : 뱃살을 빼고 싶다면-blueberries!
    열아홉 번째 : 광합성을 하자, 비타민 D
    스무 번째 : 나는 나다!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뇌가 주는 ‘배고픔’을 충분히 충족시켜서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제시!

다이어트의 혁명, 브레인 다이어트!

우리 몸에 있어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한군데도 없지만 그 중에서도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굳이 고르자면 뇌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뇌의 지배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작 뇌라고 하면 우리는 흔히 기억, 학습 그리고 생각하게 하는 역할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뇌는 우리가 우리 ‘의지’로 하는 생각, 학습 뿐 아니라 ‘의지하지 않는’ 일까지 모두 도맡아 하고 있다. 이를테면 몸의 장기를 움직이게 하는 것조차 뇌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뇌는 우리 사지뿐만 아니라 내 몸속 장기까지 움직이게 한다. 그리고 내가 느끼는 배고픔, 목마름 같은 모든 것 역시 뇌가 인지해서 그것을 나에게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다르게 말하자면 내가 며칠을 굶어도 뇌가 바르게 활동하지 않아서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신호를 보내지 않으면 내가 배고픔을 느낄 수 없다는 것이다. 목마름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뇌는 우리 몸을 잘 보살피는데 아주 중요한 일을 한다.

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이다. 뿐만 아니라 비만은 많은 병의 근원이 될 수 있으므로,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꾸준히 하는 것이야말로 아주 바람직한 일이다. 어느 연구에 의하면 배 사이즈와 뇌의 사이즈는 반비례한다는 결과가 있다. 즉 비만 또는 당뇨가 있는 사람은 뇌가 줄어들어 정신 건강, 즉 치매 확률이 높고 기억력 감퇴로 인한 학습능력 저하가 발생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주로 외모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빠른 효과를 위해 아주 극단적인 방법을 사용하거나 화려한 광고로 포장된 알 수 없는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역으로 몸을 상하게 하는 지름길일 뿐만 아니라 우리 뇌의 건강에도 아주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최근 영국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에 의하면 다이어트 인구 10%가 다이어트 중 우울증이나 업무저하 증세를 보였다고 한다. 이는 살을 빼서 예뻐지고 더 자신감을 가지고 싶었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과 식습관이 오히려 인간관계 뿐 아니라 몸과 마음을 더 망가뜨린다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무엇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지 명확히 생각하기를 권하는 바다.
다른 사람들도 다 하니까, 다른 사람들에 비해 내 몸이 좀 크니까 내일부터 당장 다이어트를 시작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다. 이런 즉흥적인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가져오는 것은 물론이고 다이어트 실패 확률이 높으므로 상실감에 빠지기 쉽다. 반대로 정확한 목적이 있고 계획이 있다면 실패할 확률은 낮고 따라서 자신감이 상승될 수 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크기,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91186155288
발행(출시)일자 2017년 01월 25일
쪽수 144쪽
크기
150 * 211 * 12 mm / 529 g
총권수 1권

Klover 리뷰 (1)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10점 중 10점
/도움돼요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는 책.
조금 씩 하나씩 바꾸며 건강한다이어트 가 될것 같아요
내용이 쉽고 재미있어 잘 넘어가요
중간중간 알짜팀도 맘에듬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베스트

이 분야의 신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