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바다, 멀리서 다시 한 번 바라보기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바다 이야기
주현희 , 박상욱 저자(글)
씨아이알 · 2016년 10월 17일
10.0
10점 중 10점
(2개의 리뷰)
집중돼요 (100%의 구매자)
  • 바다, 멀리서 다시 한 번 바라보기 대표 이미지
    바다, 멀리서 다시 한 번 바라보기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바다, 멀리서 다시 한 번 바라보기 사이즈 비교 152x225
    단위 : mm
01 / 02
MD의 선택 소득공제
10% 10,800 12,000
적립/혜택
120P

기본적립

1% 적립 12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12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절판되었습니다.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바다, 멀리서 다시 한 번 바라보기]는 해양환경관리공단이 바다에 대한 우리의 ‘무관심’과 ‘편견’을 전환시키고 바다를 바라보는 새로운 위치를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한 책이다. 이 책은 평범한 바다의 잔상을 가지고, 바다에는 무관심했던 그들에게서 들은 색다른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해 들려주는 저자의 이야기와 생각의 릴레이다.

작가정보

저자(글) 주현희

저자 주현희 박사는 부산 기장에서 태어났다. 중국 해양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정책연구소에서 근무 중이다.YSLME(황해광역해양생태계 보전사업) 사업 등 한·중 간 국제협력전문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심사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국가 R&D 정책 사업의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한중해양과학공동연구센터, 국립수산과학원, 국토해양부 파견 등 해양수산 분야에서 다양한 실무이력을 가지고 있다.

저자(글) 박상욱

저자 박성욱 박사는 경희대학교에서 법학박사를 취득하였으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정책연구소 책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해양정책연구부장, 해양정책연구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국제법학회 이사, 해양수산부규제개혁위원회 위원으로 우리나라 해양수산행정에 대한 규제를 개선하여 국내투자를 확대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목차

  • Intro
    첫 번째 이야기 인류와 해양의 신비로운 인연-인류의 시작, 바다에서 찾다
    두 번째 이야기 내가 품어야 할 우리의 국토, 바다
    세 번째 이야기 바다의 디자인? 디자인 이상의 디자인!
    네 번째 이야기 바다생활이 안전하려면? 정보통신기술이 필요하다
    다섯 번째 이야기 철학이 깃든 연안개발계획
    여섯 번째 이야기 방송의 눈으로 본 해양환경의 현실
    일곱 번째 이야기 크루즈 한류韓流를 기대하며
    여덟 번째 이야기 바다의 경제적 가치를 매길 수 있다고? 어떻게?
    아홉 번째 이야기 바다를 관리하는 그릇, 해양행정과 거버넌스

출판사 서평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바다 이야기
바다, 가깝고도 먼 만상萬象의 공간

‘바다’라는 말 자체에서 떠올릴 수 있는 모습은 어떤 것일까? 아마도 그것은 매우 상투적일 것이다. 말하자면, 파도가 밀려드는 해안,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 연인들의 긴 다리, 숨바꼭질하듯 다가왔다가 하얗게 부서지는 포말, 멋진 수영복 차림으로 삼삼오오 몰려 있는 젊은이나 오랜만에 함께 온 가족들…?
일반인들의 뇌리에 잔존하는 바다의 잔상은 이 정도일 것이다. 하지만 이런 잔상들은 대개 가까운 바다만 내려다본 것이다. 사진에 비유를 하자면, 이런 형태의 바다는 카메라를 든 사람이 줄곧 한 곳에 서서 자기 앞에 보이는 바다만 찍어댄 것과 같다.
우리는 바다라는 공간을 한 곳에서만 바라보고 있다. 그것도 늘 그 정도의 거리에서 말이다. 실제로 바다는 우리가 보지 못하는 많은 잔상을 가지고 있다. 때로는 경쾌하게, 때로는 엄중하게, 그동안 우리가 알지 못했던 모습으로 우리 곁을 지키고 있다. 삼면이 바다인 우리의 지리적 환경에서 바다만큼 많은 역할을 하는 것도 없다. 문화ㆍ경제ㆍ산업ㆍ정치ㆍ국방ㆍ생활 등 어느 하나 긴요하게 연관되지 않은 곳이 없다.
이번 기획은 해양환경관리공단이 바다에 대한 우리의 ‘무관심’과 ‘편견’을 전환시키고 바다를 바라보는 새로운 위치를 만들어주기 위해 이루어졌다. 주된 목적은 바다에 대한 우리의 무관심이 오해와 거리감만 조장하는 것을 막고, 바다에 대한 새로운 잔상을 만들어주기 위함이다.
바다와 우리의 거리를 알기 위해서 ‘바다’에 대한 일반적 잔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눈과 생각을 빌렸다. 바다에 무지했던 해양 이외 분야의 전문가들이 바라본 바다는 참으로 신선했다.
이 책은 평범한 바다의 잔상을 가지고, 바다에는 무관심했던 그들에게서 들은 색다른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해 들려주는 저자의 이야기와 생각의 릴레이다.
우리는 모두 자신만의 생각과 관념에 빠져 있다. 바다를 바라보는 시선도 늘 그러하다. 그러나 한걸음 위치를 옮겨 다시 한 번 바라본 바다는 분명 다른 의미의 바다가 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모두가 바다의 모습을 찍는 거리와 각도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면 좋겠다. 그리고 바다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서 평
나무를 보되 숲을 보지 못하는 것처럼, 해양전문가가 이야기하는 바다는 물고기를 보되 바다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책은 해양전문가가 아닌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바다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을 다시 해석하고 있어 바다 전체를 조망하는 신선함이 있고,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지는 비빔밥처럼 맛깔스럽다. 바다처럼 넓고 다양한 시각에서 바다를 다시 한 번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
한국해양학회장 김웅서

무심히 늘 거기에 있을 것 같은 바다, 그 바다는 알고 보면 이미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풍성하게 해주고 있었다. 이 책은 막연하게 느끼고 있었던 바다의 존재감을 살뜰하게 집어주는 바다에 대한 친절한 해설이다. 책의 제목처럼 바다를 ‘멀리서’, ‘색다른’ 시선으로 다시 한 번 바라보게 해준다.
KBS 기자 김원장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크기,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91156102113
발행(출시)일자 2016년 10월 17일
쪽수 140쪽
크기
152 * 225 * 13 mm / 284 g
총권수 1권

Klover 리뷰 (2)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10점 중 10점
/집중돼요
정말 이해하기도쉽고 좋은책 같아요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베스트

이 분야의 신간

삶의 실력, 장자
이벤트
  • 교보 오리지널 오디오북 할인
  • 소설 할인 스테이션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