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정보

1961년 7월 27일 출생. '현대문학' 수필 등단 (1998), '한맥문학' 시 등단 (2005),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패션협회 특별위원, 스포츠 연예신문 객원기자, 패션디자이너, 시집 '그리워서 못살겠어요 나는', '중년이라고 그리움을 모르겠습니까', '중년의 그 사랑에는 상처를 피한 흔적이 있다', '중년에도 사랑을 꿈꾼다', '중년이라고 이러면 안 됩니까' 등이 있다.
아호 주은(구/예지). 전라남도 해남 출생. 현재 시의전당문인협회 회장, 정형시조의 미 회장이다. 제 8회 무궁화 벽송시조 문학상, 제 2회 석교시조문학 대상, 제 1회 석교시조문학 작가상, 영호남문인협회 작품상, 시의전당문인협회 회장 공로상, 충열 문학상후원회 공로상, 부산문인협회회장 표창장, 시의전당문학상후원회 감사장, 동서대 사회교육원 시낭송수료증, 시와늪문인협회 3월시제 우수작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시조1집 ⌜혼을 담은 시조향기⌟, 시조2집 ⌜엄마의 실강⌟이 있다.
경북 군위에서 태어나 부산 화명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무명 시인으로 활동을 하다가 열린 동해문학을 접하면서 꾸준히 시를 창작하여 신인문학상에 투고 하여 2017년 5월에 등단을 하는 계기로 본격적으로 시를 습작하고 첫 번째 시집 "굴곡진 삶이 아름답다", 두 번째 시집 "저 높은 곳을 향하여", 세 번째 시집 "울고 싶어도 내 인생이다" 꾸준히 창작 활동을 하면서 또다른 길을 열어주고 있는 네 번째 시집 "빛나는 별들의 꿈" 시집을 발간하였다.

충남 논산 출생.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졸업. 연세대학교 산학연 기술개발센타 자문위원. 중앙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강경상업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happybook.or.kr. 지에스데이타(주) 대표이사 gsdata.co.kr.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문화복지 전문위원. 새마을문고 서울시 강서구 회장. 영상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전) 서울시 강서구의회의원(도시건설위원장). 전) 팔팔컴퓨터전산학원장. 특허청장 상, 중소기업청장 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상, 자랑스러운 서울시민상, 대한민국 인물대상(출판산업 부분), 중앙대학교·동국대학교 총장 감사패, 논산시장·보성군수·횡성군수 감사패,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원장 감사패.『행복의 멘토 22』 『성공하려면 비워라 즐겨라 미쳐라』 『긍정이 멘토다』 『33인의 명강사 스타강사』 『긍정의 힘』 공저. 자신의 책을 세상에 내고 싶다는 작은 소망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의 창립으로 이어졌다. 3년 6개월 만에 200여 종에 달하는 도서를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회사를 발전시켰다. 저자와 독자 모두를 기쁘게 하고 행복과 긍정 에너지를 세상에 전파한다는 사명을 이루고, 을미년에 위풍당당 만사대풍한 행복에너지가 대한민국에 샘솟으라고 본인의 이름을 내건 책을 이제야 세상에 내놓는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행복을 나누기 위한 아름다운 여정은, 지금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다.
목차
- 축사·4
정기용·11
이미자·14
홍주완·20
홍성식·26
홍기오·31
최승미·40
주종순·47
정세장·50
정은옥·55
임흥윤·58
이정미·64
이명순·71
유삼수·74
심애경·80
신경환·89
사공동·96
변규리·99
박수자·104
박세연·111
박명자·117
민송기·126
문옥희·130
남광현·136
김효숙·142
김혜숙·150
김진용·155
김정옥·160
김영숙·166
김영숙·169
김안자·174
김성례·179
김상중·188
김민혜·195
김동철·199
김기선·204
김규원·211
김경옥·218
금동건·224
권복주·229
공혜련·234
고금희·240
권선복·248
책 속으로
축사
시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분들과
“시가 있는 아침” 공저 2집을 출간하게 되어
한량없이 기쁘고 행복합니다
정성스런 작품을 출품해주신 참가자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이 책을 접하시는 모든 분들께
이 한마디 꼭 전하고 싶습니다
“비록 명산에 간직할 책은 못되더라도
장독 덮개로 쓰이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 김부식의 삼국사기 진삼국사표 중에서 -
이채(시인, 법조인)
출판사 서평
41인이 노래하는 ‘서정의 향연’ 두 번째,
아름다운 삶을 노래하는 사람들의 향기로운 이야기들
흔히 문학이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나 ‘시詩’라고 하는 것은 짧은 몇 줄로 깊은 울림을 주기에 읽거나 쓰기 어렵다는 편견부터 가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문학을 향유할 수 있다는 것은 인간만의 특권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렵다는 이유로, 또는 바쁘다는 이유로 이를 멀리하고 있는 것이 요즘의 현실이다. 때문에 더더욱 ‘시’는 낯선 것, 어려운 것, 즐길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책 『시가 있는 아침』은 지난 2016년 11월에 이은 2집으로, 이전보다 더 풍성해진 시편들과 이야기가 공존하는 시집이다. 전문 작가도, 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것도 아닌 우리와 비슷한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고 있다. 하나하나 읽어 내려갈 때마다 마음속에 이는 잔잔한 파문들이 각박한 세상 속에서 지쳐가고 있던 ‘나’를 새롭게 깨워준다. 또한 누구나 ‘시’라는 매개체를 통해 마음을 열고 상처를 치유 받으며, 또 공감하고 눈물 흘리고 기뻐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은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작가 개개인마다의 특색과 향기를 고스란히 담은 문장들이 때로는 가슴을 울리기도 하고 때로는 미소를 짓게 만들기도 하며 시를 읽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시詩는 결코 어렵지 않다. 우리의 마음속에도, 비록 밖으로는 꺼내 보이지 못했을지라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시’가 존재하고 있다. 이 책 또한 마찬가지다. 저마다의 이야기를 이슬처럼 머금고 찬란하게 빛나는 시편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힘든 세상살이에 지친 이들에게『시가 있는 아침』이 한줄기 희망과 아침 햇살과 같은 따뜻함을 전해주기를 기대한다.
기본정보
ISBN | 9791156024866 |
---|---|
발행(출시)일자 | 2017년 04월 10일 |
쪽수 | 256쪽 |
크기 |
147 * 199
* 18
mm
/ 333 g
|
총권수 | 1권 |
Klover 리뷰 (0)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0)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
반품/교환방법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
반품/교환 불가 사유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