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환 추기경의 여섯 가지 선물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수상내역/미디어추천
- 미디어 추천도서 > 주요일간지소개도서 > 매일경제 > 2010년 선정
'사랑 앞으로 한 걸음 더!' 나가는 방법
- 출판사 제공 책 소개
작가정보
전주에서 태어나 원광대를 졸업했어요. 제일기획과 코래드 광고회사에서 카피라이터로 활동했으며, 2000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된 후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죠.《엄마가 사랑하는 책벌레》,《어린이를 위한 시크릿》,《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실천편-카네기캠프》,《마법의 독서치료사》,《긍정의 씨앗》,《행복한 사과나무 동화》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 외에도 《워렌 버핏 경제학교》,《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짬짬이 독서》등을 펴냈어요.
저자(글) 김수환 추기경
이 책의 주인공 김수환 추기경
한국 최초의 가톨릭 추기경입니다. 1922년 대구에서 독실한 가톨릭 집안의 막내로 출생하여 1951년 사제 서품을 받았고 1969년 교황 바오로 6세에 의해 추기경이 되었답니다. 김수환 추기경은 일생을 서민과 노동자들의 편에 서서 ‘용서’와 ‘사랑’이라는 단어를 전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모범이 되는 삶을 살았답니다. 돌아가신 후에는 자신의 각막을 기증하며 스스로 가장 아름답게 삶을 마감했습니다. 이 책에서 여러분에게 전하는 여섯 가지 선물은 2009년 2월 16일, 김수환 추기경이 하늘나라로 가시며 세상에 남긴 가장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그림/만화 송진욱
돈키호테보다 로시난테를 꿈꾸는 만화가. 성균관대 화학/신문방송학을 전공했어요. 현재는 정직한 한 뼘의 손과 아이다운 순수한 마음으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중 ․ 고등학교 CA반 만화 강사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 《워렌 버핏 경제학교》, 《교실을 뒤흔든 발표의 달인》,《친구 몰래 보는 공부 비법》, 《일등 아이 바보 엄마》, 《7일 안에 난 달라질 거야》, 《고품격 유머》, 《행복이 뭐 별건가요?》등이 있고, 개인 작품으로 《스타벅스에서 떠는 달콤한 수다 하트라떼》가 있어요.
목차
- 머리말- 서로 사랑하고 늘 감사하세요
1 김수환 추기경 앞으로 온 한 통의 편지
2 하얀 마을에 선물가게 ‘스노우볼’이 생겼어요
3 선물을 공짜로 받는 방법
4 김수환 추기경이 주는 첫 번째 선물 - 너만의 꿈의 목표를 정하라
5 김수환 추기경이 주는 두 번째 선물 -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라
6 김수환 추기경이 주는 세 번째 선물 - 나누고 더 많이 사랑하라
7 김수환 추기경이 주는 네 번째 선물 - 불의를 보면 정의로 맞서라
8 김수환 추기경이 주는 다섯 번째 선물 - 아끼고 검소한 생활을 하라
9 김수환 추기경이 주는 여섯 번째 선물 - 희망의 불길이 꺼지지 않도록 하라
10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김수환 추기경이 걸어온 길
-김수환 추기경이 이 땅에 남긴 말씀
책 속으로
미카엘, 잘 지내고 있습니까?
그곳 생활은 어떻습니까?
간간이 전해 오는 소식을 듣자하니, 미카엘이 선물가게를 잘 운영하고 있는 것 같네요.
고맙습니다. 그곳에 한 번 찾아가려고 했지만 제가 요즘 건강이 몹시 좋지 않습니다.
이제 하늘나라로 가야 할 것 같네요.
나는 한평생을 가난하고 헐벗고 힘없는 사람들의 편에 서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그들을 사랑하고자 했습니다. 물론 많이 부족했지요. 그래서 후회도 됩니다. 그들을 더 많이 사랑하고 그들과 함께 했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나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너무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저 고마울 따름입니다. 그저 행복할 따름입니다. 나만큼 큰 사랑을 받은 사람도 드물 겁니다. 그래서 더더욱 미안하고 부끄럽습니다. 더 많은 사랑을 줬어야 했는데…….
아무튼 미카엘, 앞으로도 선물가게를 잘 운영하고 아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해주세요. 그것이 내가 아이들에게 주는 이 세상 마지막 선물입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뭐냐고 묻는다면 나는 이렇게 대답을 할 겁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바로 저녁노을 지는 놀이터나 학교 운동장에서 해맑게 웃는 아이들의 모습이라고요.
그 아름다운 풍경은 이 나라의 희망이며 내일이며 미래입니다.
부디, 그 아름다운 풍경을 잘 지켜주고 잘 가꿔 주세요.
그게 나의 소망이며 잃고 싶지 않는 단 하나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들에게 이 말을 전해주세요.
사랑한다고, 언제까지나 사랑하며 늘 너희들 곁에 있겠다고요.
- 아이들의 영원한 벗, 김수환 추기경
출판사 서평
김수환 추기경이 전하는
'사랑 앞으로 한 걸음 더!' 나가는 방법
우리 시대 사랑을 대표하는 김수환 추기경의 동화가 나왔습니다. 깊어만 가는 경제 위기로 불안감이 가득한 요즘 온 가족에 사랑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동화입니다. 희망과 사랑이 해체되어 가는 우리 사회에서 사랑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여섯 가지 선물이 담겨 있어요.
용서하고 사랑하세요!
살다 보면 때론 뜻하지 않게 미워지는 친구가 있을 거예요. 그럴 때는 괜히 그 친구를 피하거나 나쁜 생각을 가지지 마세요. 그럴수록 친구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 보세요. 잘못이 있다면 용서하고, 사랑하기 위한 노력을 하세요. 물론 미운 사람을 용서하고 사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하지만 남을 이해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다가가면 조금 더 쉽게 용서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거예요.
누군가의 희망이 되세요!
김수환 추기경은 하늘로 떠나며 자신의 각막을 다른 이에게 선물했습니다. 자신의 몸 일부분을 다른 사람에게 준다는 건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의미가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각막 기증은 눈이 보이지 않아 암흑의 절망에 빠진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아름다운 일입니다. 여러분이 남긴 것들이 누군가의 희망이 되어 그 사람에게 행복을 심어 주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그 상상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해 질 수 있을 거예요.
기본정보
ISBN | 9788996108658 |
---|---|
발행(출시)일자 | 2009년 04월 29일 |
쪽수 | 172쪽 |
크기 |
182 * 257
mm
|
총권수 | 1권 |
Klover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