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밥 하트만 저자(글) · 정한결 번역
이파르 · 2010년 01월 01일
10.0
10점 중 10점
(2개의 리뷰)
(null%의 구매자)
  • 캐럴 대표 이미지
    캐럴 대표 이미지
MD의 선택 소득공제
10% 8,100 9,000
적립/혜택
450P

기본적립

5% 적립 45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5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절판되었습니다.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찰스 디킨스의『크리스마스 캐럴』을 새롭게 쓴 크리스마스 이야기!
『캐럴』은 익숙한 이야기를 특유의 재치로 각색해 새롭게 탄생시키는 밥 하트먼의 단편 소설이다. 베푸는 것에 인색한 스크루지 영감으로 유명한『크리스마스 캐럴』의 줄거리를 빌려와 또 하나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이야기로 탄생시켰다. 21세기 초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기주의자에 고집불통인 주인공 잭이 우연하게 아름다운 여인 캐럴을 만나면서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주인공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는 시간여행을 하며 새로운 사람으로 변화하는 기본틀을 유지하면서 이를 감각적으로 각색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주인공 잭 오말리의 이기적인 모습은 자신과 관련이 없는 문제에는 한없이 무관심한 우리 현대인의 모습과도 무척이나 닮아 있다. 그와 함께 시간여행을 하는 동안 독자들은 그동안 잊고 살았던 꿈과 희망, 포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고, 그로인해 무뎌진 가슴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글) 밥 하트만

최고의 이야기꾼이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은 작가. 베스트셀러 Lion Storyteller Bible 과 Storyteller 시리즈, 『Angels, Angels All Around(1993)』로 수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독자들에게 익숙한 이야기를 특유의 재치로 각색해 새롭게 탄생시키는 재주는 양치기 소년 이야기의 주인공을 늑대로 바꾸어 익살스럽게 풀어낸 Wolf Who Cried Boy(2004)에서 이미 보여준 바 있다. 『Anyone Can Tell a Story(2002)』에서는 수년간의 집필활동과 이야기 경험을 바탕으로 진실과 소통하는 이야기의 힘과 철학, 상황과 대상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이야기 기법을 독자들에게 공개했다. 그 외에도 서른 권이 넘는 작품을 통해 이야기를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가슴 따뜻한 재미와 감동을 안겨주었다. 현재는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에 거주하고 있다.

번역 정한결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국어국문학, 국제한국어교육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남의 말과 우리말을 이어주는 징검다리가 되고 싶어 번역을 시작했다. 영상번역작가로 TV 외화와 애니메이션을 번역했으며 현재 펍헙번역그룹에서 활동하고 있다.

목차

  • 커피 한 잔, CD 한 장
    중학생 시절의 꿈
    아슬란과 겔도프
    나무는 아래에서 위로 자란다
    우웡겔레마
    앨리슨을 만나다
    오두막의 세 살배기
    세상을 바꾸는 잭
    새로운 시작

책 속으로

“캐럴! 캐럴!”
잭이 소리쳤다.
“당장 여기서 내보내줘!”
“안 돼요, 잭.”
캐럴이 큰소리로 대답했다.
“지구 저편에서는 이곳 사람들의 생사 문제가 너무 멀게만 느껴져서 와 닿지 않는다면서요. 그래서 조금 더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게 해드린 거예요. 여기서, 가까이서, 이곳 상황이 어떤지 두 눈으로 직접 보시라고요.”
바로 그때 잭의 몸이 점점 작아지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문 꼭대기를 두드리고 있었는데 조금 있으니 가운데, 나중에는 아래에서 3분의 1 지점에도 채 손이 닿지 않았다.
“오, 이런!”
잭은 부아가 치밀었다.
“이건 또 뭐야? 처음에는 디킨스 놀이, 이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놀이인가? 둘 중 한 가지만 해! 하고 싶은 게 크리스마스 캐럴이야 루이스 캐럴이야?”

출판사 서평

크리스마스 전날 커피 한 잔으로 시작한 만남
잭 오말리는 쇼핑을 싫어한다. 눈 오는 것도 싫어한다. 심지어 크리스마스도 마찬가지다. 세 가지가 겹치는 날이 잭에게는 가장 재수 없는 날이다.
바로 그 세 가지가 겹친 날, 커피 한 잔을 마시며 기분을 풀기 위해 서점에 들른 잭은 우연히 한 젊고 아름다운 여인과 부딪친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여인. 그 순간 잭의 눈앞에 과거와 현재, 미래의 인생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 세상을 바꾸는 길로 이끌어주는 놀라운 커피 한잔!

새로운 크리스마스 이야기가 다가온다!
어렸을 때 읽은 찰스 디킨스의『크리스마스 캐럴』은 매부리코에 지독한 구두쇠인 스크루지 영감에 대한 인상이 매우 강렬하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축하 인사나 가난한 이웃 돕기가 이어지지만, 자신과는 상관없는 일이라며 차갑게 거절한 그가 유령을 만나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를 돌아보며 완전히 새로운 사람으로 변신한다는 내용은 이제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고전이 되었다.
작가 밥 하트먼은 이러한 『크리스마스 캐럴』의 줄거리를 빌려와 전혀 새로운 또 하나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새로운『캐럴』은 21세기 초를 시간적 배경으로, 남 생각은 하지 않는 이기주의자에 고집불통인 주인공이 등장하고, 그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는 시간여행을 하며 새로운 사람으로 변신하는 기본틀을 유지한다. 익숙한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각색해 새로운 감동을 주는 작가의 재능이 잘 나타나 있다.
물질만능과 이기주의가 사람들을 옥죄는 세상에 이웃과 주변을 돌아보게 하는 따뜻한 이야기는 앞만 보고 달려가는 현대인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경고가 될 것이다.

어린 시절 꿈과 열정을 되살리는 시간여행

주인공 잭 오말리는 스크루지 뺨치게 고약한 고집불통이다.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해 모금운동을 벌이는 캠페인을 본 잭은 ‘뼈만 앙상하게 남아 다 똑같이 생긴 아이들을 도와봤자 어차피 계속 죽어나가는데 지구 반대편에 사는 내가 왜 신경 써야 하냐’고 주장한다. 심지어 ‘주린 배를 줄이려면 대통령이 출산제한 정책을 펴면 될 것 아니냐’며 독설을 퍼붓는다.
잭 오말리라는 인물은 약간 과장되긴 했지만 자신의 이익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문제에 대해 한없이 무관심한 현대인의 모습과 무척이나 닮아 있다. 순수한 어린 시절, 패기만만한 젊은 시절, 누구나 한번쯤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겠다는 꿈을 품는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 그 꿈이 가물가물해질 무렵, 남은 것은 살아남기 위해 치열하게 버둥거려야 하는 팍팍한 일상과 원초적인 욕구에 따라 움직이는 생활인의 지독한 이기심과 냉소뿐이다. 꿈, 포부, 희망 따위는 까맣게 잊은 지 오래다. 평생 어깨에 지고 살기에는 너무나 거창한 단어들이다.
주인공 잭은 이러한 현대인의 모습을 충실히 재현한다. 따라서 독자는 잭의 시간여행에 자연스럽게 동화된다. 잊고 지냈던 어릴 적 꿈이 되살아나고 무뎌진 가슴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잭과 공유하게 된다.

진정한 행복을 일깨우는 새로운 감동과 지혜

이 책은 고전의 깊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지혜를 전하는 이야기 형식을 취하고 있다. 권선징악이라는 기본 구도 역시 유지되지만, 이 책에서는 모두가 함께 행복을 누리는 방향을 지향하는 점이 돋보인다고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이 작품이 팍팍한 일상을 촉촉이 적시는 데 힘이 된다면 작가 밥 하트먼의 의도는 조금이나마 달성될 수 있을 것이다. 어찌 보면 진부한 질문, 행복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그것을 누릴 수 있을까라고 묻지만, 바쁘게 살다가도 한번쯤 돌아보는 여유를 가질 것을 권하는 작품이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총권수, 원서(번역서)명/저자명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93450026
발행(출시)일자 2010년 01월 01일
쪽수 104쪽
총권수 1권
원서(번역서)명/저자명 CAROL/Hartman, Bob

Klover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간 인간
이벤트
  • 4월 단말기 북꽃축제 패키지
  • 25년 4월 북드림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