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이 책은 크게 4장으로 나뉜다. 남자의 인생에 대해서 다루는 제1장 「인생, 그래도 인생이 살 만한 이유」. 옛 추억의 이야기를 서정적 풀어가는 제2장 「추억, 그래도 추억이 아름다운 이유」. 저자가 그동안 겪어온 사랑의 이야기와 다양한 이들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제3부 「사랑, 그래도 사랑에 가슴 설레는 이유」.
남자로 살아간 간다는 것에 관한 생각을 담은 제4부 「남자, 그래도 남자인 것이 좋은 이유」. 저자는 자신만의 입담으로 중년의 삶과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간다. 이주헌이 전하는 부인과의 일상, 오래된 친구들과의 추억, 노무현 전 대통령과의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자.
작가정보

사랑 예찬론자. 사랑은 그 어떤 역경도 극복다고 믿는다.
낭만주의자. 젊음은 오로지 마음속에 있다고 주장한다.
자유주의자. 세상은 내 방식대로 살아도 된다고 말한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흐르는 세월을 아쉬워하는 대한민국 중년이다.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미국에서 수학, 일리노이공대에서 경영정보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美) 벨연구소 연구원, LG전자(前 금성반도체 금성소프트웨어) 연구소장을 지냈다. 노무현 대통령후보의 IT특보를 맡은 이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차관급)과 한국경영정보학회장을 역임했으며, IT전문가로 활동하며 산다. 현재 한국외대 글로벌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축복교회 집사이다.
저서로는 에세이집 <하나님 컴퓨터 그리고 사랑>, 교양도서 <2020 미래 한국>, 전문서적<소프트웨어 공학론> 외 10여 권이 있다.
목차
- 프롤로그 _ 남자의 감사
인생, 그래도 인생이 살 만한 이유
하필이면 왜 당신이었나 ……011
IT 전문가가 된 나무꾼 ……014
아내가 조제한 가짜 비아그라의 기막힌 효능 ……024
차라리 정보통신 2등 국가가 좋다 ……032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039
빙그레 웃으며 천지창조를 생각한다 ……047
남자의 성공 비결은 새우깡 ……053
도대체 왜 사는지 모르겠다고 묻고 싶을 때 ……061
추억, 그래도 추억이 아름다운 이유
내 인생의 스토커들 ……071
사이버 부부, 어찌 할까요? ……078
인터넷 패밀리가 떴다 ……088
아버지의 여인과 멋쟁이 엄마 ……095
바보 같은 남자의 부끄러운 첫날밤 ……103
왜 남의 엉덩이를 만져? ……112
나도 모르게 저지른 대역죄 ……118
대통령의 여인 ……126
사랑, 그래도 사랑에 가슴 설레는 이유
가슴 설레게 하던 연상의 여인, 지금은 ……149
무단 가택침입범의 항변 ……155
옆구리 터진 김밥의 매력 ……160
아내가 양다리를 걸쳤다 ……165
첫날밤에 대한 솔로몬의 명판결 ……171
미국 고등학생의 각본 있는 데이트 ……176
너무 달라서 천생연분 ……183
남자, 그래도 남자인 것이 좋은 이유
애정표현과 성희롱의 결정적 차이……191
소리 없이 강한 나의 마누라……198
춘화 교실의 음란서생……206
브릭스(BRICs)의 진짜 의미……214
프로들의 야한 농담 333 법칙……222
영웅은 호색이 걱정이라……230
심수봉과 조영남……238
에필로그 _ 여자의 기도
출판사 서평
前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 IT철학자, 외국어대 교수
수필가로 변신, 자신을 적나라하게 노출!!
“강한 척, 점잖은 척하지 않는 대한민국 중년의 인생 이야기”
그를 잘 아는 사람들은 IT전문가나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이라는 말보다 청바지가 어울리는 남자, IT철학자, 로맨티스트라고 부른다.
넥타이의 권위주의보다는 바람의 자유로움처럼 세상의 구석구석을 파고드는 전략가 이주헌 교수의 이번 에세이는 2 노무현 대통령 만들기에 일조한 아내의 이야기를 비롯하여 오래된 친구와 나눌 수 있는 에피소드들을 자신의 그림과 함께 담고 있다.
30 40대 우리 시대 가장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대통령의 여인’은 남녀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해학의 여운을 독자들에게 선물하고자 한다.
<남자의 성공 비결은 새우깡>에서는 성공에 목말라 하는, 그러면서도 압박감을 느끼는 남자들을 위로하고 <아내가 조제한 가짜 비아그라의 기막힌 효능>에서는 무엇이 고단한 남자들을 힘나게 할 수 있는지 말한다. <바보 같은 남자의 부끄러운 첫날밤>에서는 자신의 첫날밤 실수까지 숨김없이 알려주는 솔직함을 보인다.
표제로 쓰인 <대통령의 여인>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후보였던 시절의 이야기다. ‘노 후보’의 IT특보를 맡은 후 대통령에 당선되기까지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노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종교와 표를 바꾸게 된 과정이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출판사 서평-대한민국 30대 이상의 남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
남자의 로망, 연상의 여인
남자라면 누구나 사춘기 소년의 가슴을 설레게 하던 연상의 여인에 대한 기억이 있다. 이웃집 누나일 수도 있고, 등굣길에 마주치던 대학생일 수도 있다. 그녀와 마주치기 위해 괜히 서성거리기도 했으리라. 그러다가 막상 마주치면 눈 한 번 맞추지 못하고 얼굴부터 벌게지던 기억.
<가슴 설레게 하던 연상의 여인, 지금은>에는 저자가 사춘기 시절 만났던 연상의 여인에 대한 기억이다. 다시 만나고 싶어 수소문해서 찾았지만 끝내 만나지 못한다. 그리고 현재 그녀의 나이를 떠올리고는 만나지 않는 게 낫겠다고 생각한다.
때로는 휴대폰을 버리고 싶다
편리한 정보통신 문명이 어느 새 족쇄로 둔갑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린다. 꺼놓고 싶어도 불안해서 그럴 수 없다. 이미 중독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나마 아직까지는 괜찮다. 마음만 독하게 먹으면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앞으로는 컴퓨터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으로 숨어버린단다. 그러면서도 나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할 수 있다. <차라리 정보통신 2등 국가가 좋다>에서는 ‘정보통신 일등국가’라는 표어를 가장 먼저 주창했던 저자가 컴퓨터 문명이 싫어질 때가 있다고 고백한다. 다른 글에서는 인터넷 상에서의 표현의 자유에 대해 전문가로서의 주장을 펼친다.
남자의 영원한 숙제, 여자
남자와 여자는 너무 달라서 싸우고 <너무 달라서 천생연분>이다. 애인이 아내 같으면 지겹고 아내가 애인 같으면 징그럽다. 한때는 나를 좋아하던 여자들도 많았건만, 지금은 한 여자의 남편이다. 아내 때문에 짜증이 나기도 하고 그런 아내 때문에 힘이 나기도 한다. 아내는 가장 편한 상대이면서 가장 무서운 상대이기도 하다. 아내는 때로 여자 특유의 무서운 직감으로 <소리 없이 강한 나의 마누라>가 된다. 강원도로 여자를 납치하는 ‘깡’으로 미인을 차지한 남자도 있고 <옆구리 터진 김밥의 매력>으로 남자를 반하게 한 여자도 있다. 거의 불가사의에 가까운 일들임에도 너무 자주 일어나는 바람에 진부했던 이야기들이 새로운 재미로 다가온다.
그래도 남자인 것이 좋다
가장으로서의 의무 때문에 어깨가 무거워도,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큰소리 못 쳐도 그래도 남자인 것이 좋다. 안타까운 일들도 있고 부끄러운 일들도 있었지만 그래도 추억은 아름답다. 사랑은 이성을 마비시키고 때로는 죽을 것처럼 아프게 하지만, 그래도 죽을 때까지 가슴을 설레게 할 것이다.
저자가 30가지 이야기를 통해 은밀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힘들고 고달파도, 때로는 막막하고 두려워도, 그래도 인생은 살 만하다는 것이다.
기본정보
ISBN | 9788992885188 |
---|---|
발행(출시)일자 | 2009년 06월 11일 |
쪽수 | 247쪽 |
크기 |
153 * 224
mm
|
총권수 | 1권 |
Klover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0)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