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홍진희 저자(글)
창조인 · 1999년 07월 10일
7.5
10점 중 7.5점
(1개의 리뷰)
(null%의 구매자)
  • 양파와 다마네기 대표 이미지
    양파와 다마네기 대표 이미지
소득공제
10% 6,750 7,500
적립/혜택
370P

기본적립

5% 적립 37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37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품절되었습니다.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작가정보

저자(글) 홍진희

목차

  • 001. 우리가 모르는 일본
    002. 비교체험! 한국과 일본
    003. 일본인도 모르는 일본
    004. 우리도 모르는 우리

출판사 서평

한국인과 일본인은 그 속을 알기 힘든 양파(다마네기) 같은 사람들이다. 우리는 너무나 단순화된 시각으로 서로를 재단해왔다.더 이상 단편적 지식만으로 상대방을 비판해서는 안 된다. '전혀 다른 사람들'이라는 점에서 출발하여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공동의 이해를 찾아야 한다.

이 책의 기획 의도는, 한일 양국 서민들의 작고 소박한 생활의 차이를 이해함으로써 '한국인과 일본인은 전혀 다른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데 있다. 단순한 일본론의 차원을 넘어 우리 사회와 일본 사회의 다양한 문화적 키워드들을 비교함으로써 독자들은 서로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고, 나아가 한일 관계의 대안은'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는 데서 출발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기존의 수많은 '일본 연구서'들이 적대적인 시각의 일본 비판서나 문화전파론자라는 우월적 입장에서 바라보는 일본 연구, 또는 일본을 배우자 관점에서의 일본연구, 순수한 학문적 차원에서 한두 가지 문화적 키워드를 통해 일본을 들여다 보는 일본 연구에 그쳤다면, 이 책은 지금까지 오해와 편견에 가려졌던 일본인들의 진정한 모습과 일본 생활 문화의 다양한 이면적 진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놓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일본의 진면목을 아는 데 손색이 없을 것이다. 저자는 균형 잡힌 시각을 통해 그들과 몸으로 부딪쳐 체득한 다각적인 접근으로 살아 숨쉬는 일본 사회의 현재를 들여다보고 미래를 전망하고 있다.

지은이 홍진희는 1954년 서울에서 태어나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 미림여자고등학교에서 일본어를 가르치고 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87467184
발행(출시)일자 1999년 07월 10일
쪽수 272쪽
총권수 1권

Klover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간 인간
이벤트
  • 4월 단말기 북꽃축제 패키지
  • 25년 4월 북드림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