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반딧불이는 별아래 난다(자연속의 인간:곤충)

신유항 저자(글)
중앙M&B · 1999년 03월 25일 (1쇄 1998년 05월 25일)
10.0
10점 중 10점
(2개의 리뷰)
(null%의 구매자)
  • 반딧불이는 별아래 난다(자연속의 인간:곤충) 대표 이미지
    반딧불이는 별아래 난다(자연속의 인간:곤충) 대표 이미지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27,000 30,000
적립/혜택
1,500P

기본적립

5% 적립 1,50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1,50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품절되었습니다.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작가정보

저자(글) 신유항

양평에 2011년에 새로 생긴 커다란 양평곤충박물관 관장. 우리는 이곳에서 다양한 곤충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넓적사슴벌레의 애벌레를 직접 만져볼 수 있고, 보기 힘든 장수풍뎅이 부부는 물론 한라산 1,500m에서만 사는 고귀한 나비도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지금 당장은 볼 수 없는, 북한에 사는 다양한 나비들을 만날 수 있고, 아쉽게도 멸종위기에 처해 더 이상 보기 힘들어진 각종 곤충 친구들도 만날 수 있다. 이곳 관장인 신유항 경희대 명예교수는 평생 우리나라에 사는 나비를 비롯하여, 수많은 곤충을 연구하였다. 그리고 수집한 곤충 표본 1500여 점을 이곳에 기증하였다. 북한에서 원산농업대학(김일성대학)을 졸업한 저자는 6·25 때 월남하여 국군에서 복무하였다. 그 후 경희대학교에서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마치고, 일본 구주대학에서 생물적 방제를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자는 나비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은 두 번째 한국인이다. 그 후 경희대학교에서 오랫동안 곤충학을 강의하였다. 저자의 연구는 우리 나라의 자연생태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저서로는 '일반곤충학', '한국 동·식물도감', '한국나비도감', '한국곤충도감', '한국나방도감', '호랑나비', '반딧불이는 별 아래 난다', '한눈으로 보는 한국의 곤충', '한반도의 나비' 등이 있다. 2003년도에 정민문화상을 수상하셨고, 2011년에는 대한민국 학술원상을 수상하였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83751171
발행(출시)일자 1999년 03월 25일 (1쇄 1998년 05월 25일)
쪽수 248쪽
총권수 1권

Klover 리뷰 (2)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10점 중 10점
제목으로 볼때는 꽁무니에서 불빛을 반짝거리는 개똥벌레--반딧불이, 반디--에 대한 내용이 아닌가 오해할 수 있는데, 곤충관련 읽을거리가 풍부한 서적이다. 여기에 일러스트와 사진, 그리고 재미난 이야기꺼리로 꾸며져 있어 무척이나 흥미롭다. 이런 소재들을 어떻게 발굴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예를 들어 [옛날 벼슬아치들이 착용했던 검은 비단으로 만든 사모의 뒤에 붙은 날개는, 오덕을 갖춘 매미의 날개를 본뜬 것이다. 매미의 오덕은 정무를 보는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이상이라 하여 신하들은 물론이고 임금도 집무 때 매미 날개를 단 익선관을 썼다....생략]
이런 식으로, 처음 들어보는 흥미진진한 --DDT의 폐해, 페로몬, 중국에서 창궐하는 메뚜기 떼, 화접도 등등-- 볼거리가 소개되어 있다. 편집도 훌륭해서 잘 만들어진 한권의 잡지같은 느낌이다.
10점 중 10점
책 제목으로 볼때는 꽁무니에서 불빛을 반짝거리는 개똥벌레(반딧불이, 반디)에 대한 내용이 아닌가 오해할 수 있는데, 곤충관련 읽을거리가 풍부한 서적이다. 여기에 일러스트와 사진, 그리고 재미난 이야기꺼리로 꾸며져 있어 무척이나 흥미롭다. 이런 소재들을 어떻게 발굴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본문에 나온 재밌는 몇가지 예를 들어보겠다.
 

"옛날 벼슬아치들이 착용했던 검은 비단으로 만든 사모의 뒤에 붙은 날개는, 오덕을 갖춘 매미의 날개를 본뜬 것이다. 매미의 오덕은 정무를 보는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이상이라 하여 신하들은 물론이고 임금도 집무 때 매미 날개를 단 익선관을 썼다.매미는 곧게 뻗은 입 모양이 선비의 갓끝 늘어진 것과 같다 하여 학문이 있고, 이슬을 먹고 사니 청렴하며, 절후에 맞춰 순응하니 신의가 있고, 사람이 애써 가꾼 곡식과 채소를 해치지 않으니 염치가 있으며, 특별히 집을 짓지 않고 나무그늘에서 사니 검소하다고 보았다."
또한, 이런 내용도 있다."토종꿀 1킬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벌이 찾아다녀야 하는 꽃은 무려 560송이.꿀벌은 겨울에는 6개월 정도 살수 있지만 여름에는 4~6주 밖에 살지 못한다. 이 기간에 한 마리의 꿀벌이 모을 수 있는 꽃꿀은 작은 숫가락으로 하나 정도인 52그램이다. 이것은 처음 딴 꽃꿀을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과당으로 4분의 1농축한 분량이기 때문에 결국 우리가 말하는 500그램짜리 벌꿀 한 병을 만들기 위해서는 400마리의 일벌이 필요하다."
이밖에 DDT에 대한 내용, 페로몬, 중국에서 창궐하는 메뚜기, 화접도 등등 흥미로운 읽을거리가 많이 있다.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베스트

이 분야의 신간

용선생 추론독해 초등 국어 3단계
이벤트
  • 사카모토 데이즈 20권
  • 팬텀 버스터즈 출간 기념!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