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양지숙 저자(글)
여명미디어 · 2003년 10월 25일
0.0
10점 중 0점
(0개의 리뷰)
평가된 감성태그가
없습니다
  • 고추 떨어지면 어떡해 대표 이미지
    고추 떨어지면 어떡해 대표 이미지
소득공제
10% 5,850 6,500
적립/혜택
320P

기본적립

5% 적립 32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32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품절되었습니다.

이 책의 총서 (18)

작가정보

저자(글) 양지숙

</b></font>

글 <b>양지숙 </b>
1967년 전북 군산에서 태어났고, 제5회 MBC 창작동화대상 장편 부문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작품으로는 장편동화 <악어가 사는 섬>, 단편동화 <뚱뚱해진 미루의 배낭>, <이상한 수학 여행>, <할머니의 꿈> 등이 있다. 현재 MBC-금성 동화문학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아이들을 위한 동화를 쓰고 있다.

그림 <b>김애경 </b>
추계예술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작품으로는 <한용운>, <박은식> 등이 있다.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 동생이 태어났어요 / 아빠의 실수 / 태우와 희진이의 꿈 / 이상한 소문
    학부모 회의 / 학교에 나타난 아빠 / 싸움 / 엄마 때문이야 / 영철이 할머니
    은우야 미안해 / 엄마의 일 / 아빠는 육아 휴직 중

출판사 서평

남자와 여자의 할 일이 따로 정해져 있다고요?
<고추 떨어지면 어떡해>는 육아 휴직을 하고 아기를 키우는 아빠와 그것을 바라보는 아홉 살짜리 꼬마 주인공 태우의 이야기다.
동생이 태어나면서 부모의 평범하지 않은 선택으로 태우는 뜻하지 않은 혼란들을 겪게 되고, 그로 인해 엄마 아빠와의 갈등이 깊어지는데….

최근 남자들의 육아 휴직에 대한 논의가 확산되고 있다. 옛날 우리 할머니들은 남자가 부엌 근처에 얼씬거리기만 해도 '고추가 떨어진다'고 나무라곤 했다. 그런 마당에 남자들이 육아를 위해 회사를 쉬다니! 옛날 같으면 정말 큰일날 소리다!
그러나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만큼 사람들의 생각도 그 변화를 따라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것들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생각이 부모님의 세대로 이어지고, 또 우리 친구들에게 이어지는 것들이 있게 마련. 물론 옛사람들의 지혜 중에 우리가 배워야 할 것들도 굉장히 많겠지만, 변해야 할 것들은 과감히 버릴 줄 아는 용기 또한 우리에게 필요하다.

이 작품은 남자와 여자가 할 일이 따로따로 정해져 있어 꼭 여자가 해야 할 일과 남자가 해야 할 일이 있다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남녀의 역할이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발전적으로 이끌어 주는 관계여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일깨우는 동화이다.
혹시라도 우리 아이들이 남녀의 역할에 대해 그릇된 고정 관념을 가지고 있다면, 이 작품을 통해 남녀 간 다양한 삶의 방식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가족은 서로가 서로를 돕고 그래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같이 발전해 나갈 때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 될 것이다. 누구 때문에 무엇인가를 포기하는 모습보다는 서로의 배려 속에 더 큰 뜻을 펼쳐 나가는 모습이야말로 진정 다같이 행복해지는 길일 테니까.

♧ 본문 소개

'아빠는 여자들처럼 애기나 보는 게 좋아?'

동생 은우가 태어나면서 방송국 PD인 엄마가 집에 있자 태우는 너무 행복하다. 그러나 얼마 후 엄마의 출산 휴가가 끝나고 태우는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 잡지사 기자로 일하는 아빠가 은우를 키우기 위해 육아 휴직을 했다는 것. 처음에는 실수투성이인 아빠의 육아도 점점 익숙해진다. 하지만 태우네 반 아이들 사이에 태우 아빠가 실직했다는 소문이 퍼진다.

태우는 학부모 회의 안내장이 나오자 아빠에게는 비밀로 한다. 그래서 아빠 몰래 엄마에게 학부모 회의에 와달라고 말해 엄마의 약속을 받아낸다. 그러나 엄마는 지방 촬영 때문에 오지 못하고 아빠가 아기를 데리고 학교에 나타난다. 태우는 창피함과 아빠에 대한 미움으로 화가 난다. 집에 돌아온 태우는 아빠에게 '여자들처럼 애기나 보는 게 좋냐.'고 따진다. 아빠는 가족끼리 서로를 돕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며 설득하지만 태우는 수긍하지 못한다.

다음 날 태우는 반 아이들에게 놀림감이 된다.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영철이는 '남자들이 여자 일을 하면 고추가 떨어진다'고 약을 올린다. 결국 영철이와 한바탕 몸싸움을 벌인다. 그 일로 선생님한테까지 혼이 나는 태우는 엄마도 아빠도 은우도 다 미워진다. 촬영에서 돌아온 엄마는 태우가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고 있고 몸싸움까지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갈등한다. <이하 중략>



♧ 저자 소개

양지숙
1967년 전북 군산에서 태어났고, 제5회 MBC 창작동화대상 장편 부문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작품으로는 장편동화 <악어가 사는 섬>, 단편동화 <뚱뚱해진 미루의 배낭>, <이상한 수학 여행>, <할머니의 꿈> 등이 있다. 현재 MBC-금성 동화문학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아이들을 위한 동화를 쓰고 있다.

그림 김애경
추계예술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작품으로는 <한용운>, <박은식> 등이 있다.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80198351
발행(출시)일자 2003년 10월 25일
쪽수 110쪽
총권수 1권

Klover 리뷰 (0)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Klover리뷰를 작성해 보세요.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신간

침묵의 퍼레이드
이벤트
  • 4월 단말기 북꽃축제 패키지
  • 25년 4월 북드림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