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세트

실전노트 포함 | 전 11권
풀빛 · 2016년 03월 15일
0.0
10점 중 0점
(0개의 리뷰)
평가된 감성태그가
없습니다
  •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세트 대표 이미지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세트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세트 사이즈 비교 173x228
    단위 : mm
01 / 02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81,900 91,000
적립/혜택
4,550P

기본적립

5% 적립 4,55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55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품절되었습니다.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세트 상세 이미지
넓은 시각으로 사회의 다양성을 고민하고, 자신의 기준으로만 생각하고 판단하기 보다는 타인의 입장에서 고민하도록 돕는 토론 학습서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세트』. 책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토론의 진행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그와 함께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정리하고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

이 책의 상품구성

자세한 상품구성정보에 대한 문의사항은 도서·정보 1:1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이 책의 상품구성 테이블로 상품명, 저자, 출시일, 쪽수, 크기/중량 (mm/g)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상품명 저자 출시일 쪽수 크기/중량 (mm/g)
역사 논쟁 최영민 2019.05.20 232 173 * 228 * 20 mm / 454g
환경 논쟁 최영민 2012.10.10 264 172 * 228 * 20 mm / 375g
복지 논쟁 최영민 2012.12.15 200 173 * 228 * 20 mm / 395g
양극화 논쟁 최영민 2013.10.10 203 173 * 228 * 20 mm / 433g
생명 윤리 논쟁 최영민 2014.01.20 184 173 * 228 * 22 mm / 441g
법률 논쟁 최영민 2014.11.12 204 173 * 228 * 10 mm / 432g
인권 논쟁 최영민 2015.01.28 216 173 * 228 * 13 mm / 458g
자본주의 논쟁 최영민 2015.03.16 200 173 * 228 * 12 mm / 434g
과학 논쟁 최영민 2015.10.01 200 173 * 228 * 20 mm / 425g
교육 논쟁 최영민 2016.02.05 216 173 * 228 * 20 mm / 355g
역지사지 실전 토론 노트 최영민 2016.03.14 144 173 * 228 * 20 mm / 282g

작가정보

저자(글) 최영민

어렸을 때 책을 열심히 읽지 않아 뒤늦게 그때 안 읽은 책을 읽는다고 고생하는 사람입니다. 글 쓰는 것도 싫어해 오랫동안 남이 써 놓은 글을 자르고 붙이는 일을 해 왔습니다. 그 버릇으로 논술도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편견과 고정관념에 빠지지 않고 세상을 보려면, 사는 대로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는 대로 살려면, 제대로 생각할 줄 알아야겠다’ 싶어 그런 책을 쓰려고 합니다. 저서로는 《역사 논쟁》, 《양극화 논쟁》, 《넓게 보고 깊게 생각하는 논술 교과서-주장과 근거》가 있습니다._작가의 말

저자(글) 장성익

작가이자 환경과생명연구소 소장이다. 서울대학교 인문 대학 종교학과를 졸업했고, 오랫동안 환경을 비롯한 여러주제로 글을 쓰고 책을 만들어 왔다. 환경 관련 잡지와 출판사에서 편집 주간을 지냈고, 지금은 대중 강연, 출판 기획, 학술 연구, 시민 단체 활동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 인간과 자연이 어깨동무하며 생명과 삶의 가치가 꽃피는 녹색 세상을 꿈꾼다. 모두가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민주주의 사회, 모두가 고루 나누고 누리는 평등과 연대의 공동체를 소망한다. 앞으로 삶과 세상을 더욱 새롭고 깊게 보는 책, ‘다른 생각’과 ‘자유로운 상상력’을 북돋우는 글을 많이 쓰려고 한다. 《환경 정의》, 《사라진 민주주의를 찾아라》, 《내 이름은 공동체입니다》, 《환경에도 정의가 필요해》, 《작은 것이 아름답다-새로운 삶의 지도》, 《자본주의가 쓰레기를 만들어요》, 《생명 윤리 논쟁》, 《환경 논쟁》, 《과학이 해결해주지 않아》, 《젠트리피케이션 쫌 아는 십대》 등 다수의 책을 썼다.

저자(글) 류재숙

경북 대학교에서 사회 복지학을 공부했고, 자유롭고 평등한 세상을 꿈꾸는 사람이다. 오랫동안 정보 통신 기업에서 일한 경험 때문에,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 폰 같은 정보 기계가 인간의 노동과 사회를 어떻게 변 화시키는지에 관심이 많다. 어릴 적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꿈이었고, 그래서 아이들이 세상을 바라 보는 바른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고 싶었다. 지은 책으로는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복지 논쟁》, 《둥글둥글 지구촌 협동조합 이야기》, 《행복한 노동》 등이 있습니다.

저자(글) 강하림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52회 사법 시험에 합격하여 현재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 어린이들에게 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자(글) 이기규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초등교육을 공부했다.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자, 어린이 교양서부터 동화까지 다양한 글을 쓰는 작가다. 학생과 교사 모두 행복한 학교를 꿈꾸며 ‘인권 교육을 위한 교사 모임’과 ‘인권교육센터 들’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인권배움터 봄’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인권교육 교사용 지침서 『얘들아 인권 공부하자』(공저), 『고슴도치 대작전』을 비롯해 『보름달 학교와 비오의 마법 깃털』,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09-어린이를 위한 인권』 등의 책을 저술했으며, '인권 그림책' 시리즈를 한국 아이들이 더욱 쉽게 볼 수 있도록 고치는 일에 참여했다. 기발한 설정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현실과는 다른 판타지의 세계를 만들어내는 매력에 푹 빠져 있다. 순수함이 가득한 판타지의 세계 안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희망과 감동이 있는 판타지 소설을 앞으로도 꾸준히 쓸 계획이다. 지금은 서울 수송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고 있다.

저자(글) 전지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만드는 기획사에서 일했다. 지금은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며 어린이를 위한 유익하고 좋은 글을 쓰는 데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열두 살 주식왕》,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어린이를 위한 그릿》,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어린이를 위한 몰입의 힘》, 《어린이를 위한 관계의 힘, 친구》, 《청소년을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 등이 있다.

저자(글) 함석진

서울대학교에서 지구과학교육과를 공부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책을 썼습니다.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신비한 과학 속으로 더 많은 친구들을 초대하려고 매일 고민하고 있답니다. 쓴 책으로 《지구도 감기에 걸린다》, 《지구는 오늘도 바빠요!》, 《세상을 움직이는 힘 에너지》, 《부글부글 땅속의 비밀 화산과 지진》, 《우주의 끝이 어디야?》가 있습니다.

그림/만화 오성봉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1993년 조선일보 광고대상 일러스트 부문을 수상하였고, 1995년 서울 600년 기념 만화공모전에서 상을 받았다. 현재는 어린이들을 위한 흥미진진한 동화와 만화를 열심히 그리고 있다. 그린책으로는 '보물상자', '이상한 달력', '못생긴 항아리', '아이스크림 로봇' 등이 있다.

그림/만화 박종호

1997년 동아 · LG 국제 만화 페스티벌에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로 가작을, 2000년에는 《여섯 번째 손가락 이야기》로 우수상을 받았다. 익살스러우면서도 진지한 캐릭터를 통해 정확하면서도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그린 책으로는 《만화 바로 보는 세계사》시리즈, 《좋은 정치란 어떤 것일까요?》, 《열두 살에 처음 만난 국제 조약》 등이 있다.

목차

  • 역사 논쟁
    환경 논쟁
    복지 논쟁
    양극화 논쟁
    생명 윤리 논쟁
    법률 논쟁
    인권 논쟁
    자본주의 논쟁
    과학 논쟁
    교육 논쟁
    역지사지 실전 토론 노트

출판사 서평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시리즈 소개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시리즈는 아이들이 타인을 이해하고 사회 현상을 다각도로 보는 통찰력과 생각의 깊이를 심어 주려고 기획되었습니다. 내 기준으로만 생각하고 판단하기 보다는 타인의 시각에서 고민해 보고 합리적인 생각을 해 보자는 것입니다. 그간 총 10권의 도서가 출간되었고, 토론과 논쟁을 통해 한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이론을 만나 보고 그에 대한 시각을 넓혀 준다는 점에서 초등학생은 물론 중고생까지도 읽는 필독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분명히 밝혀야만 하는 토론 수업이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지금의 교육 현실에서 올바른 토론의 방법을 알려 주는 좋은 참고서입니다. 책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토론의 진행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그와 함께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정리하고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시리즈는 넓은 시각으로 사회의 다양성을 고민하고, 자신의 기준으로만 생각하고 판단하기 보다는 타인의 입장에서 고민하도록 돕는 똑똑한 토론 학습서입니다.

1권 《역사 논쟁》 최영민 글 | 오성봉 그림
한국, 중국, 일본은 아주 오래전부터 교류해 왔습니다. 최근 세 나라의 역사 분쟁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한·중·일 세 나라의 역사를 둘러싼 논쟁에 대해 세 나라가 어떤 주장을 하고 있는지, 또 우리의 주장은 무엇인지를 알고 고민하면서 역사를 보는 시각을 넓히도록 돕습니다.

2권 《환경 논쟁》 장성익 글 | 박종호 그림
환경 문제는 산업화 이후 늘 치열한 논쟁거리이다. 원자력 발전, 개발 및 경제 성장과 같은 현실적인 쟁점은 물론, 사람과 자연 그리고 동물을 어떻게 볼 것인가와 같은 철학적인 쟁점에서도 서로 다른 견해들이 부딪히며 뜨거운 논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환경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이론들을 만나보고, 그것의 문제와 오류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에 따른 해결책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해 줍니다.

3권 《복지 논쟁》 류재숙 글 | 박종호 그림
복지란 ‘누구나 행복한 삶’을 뜻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하게 살 권리와 거리가 있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복지에 대해 생각해 보고, 무상 급식, 반값 등록금, 의료 민영화 등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는 복지와 관련된 논쟁에 대해 고민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4권 《양극화 논쟁》 최영민 글 | 박종호 그림
‘1대 99사회’라는 말처럼 양극화가 심해지면 우리 사회에 행복하지 않은 사람이 늘어납니다. 이 책은 우리 사회의 양극화 실상과 해결 방안을 둘러싼 쟁점을 보여주는 것이 머물지 않고, 양극화의 구조적 측면을 드러내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어떤 문제를 안고 있는지, 어떤 세상이 되어야 할지를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권 《생명 윤리 논쟁》 장성익 글 | 박종호 그림
오늘날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이전에는 고민할 필요가 없던 생명과 관련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유전자 변형 먹거리(GMO), 생명 복제, 줄기세포, 장기 이식, 안락사, 동물 실험 등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생명 윤리 의식에 대한 논쟁이 담겨 있습니다. 첨단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위협받고 있는 생명 윤리 의식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권 《법률 논쟁》 강하림 글 | 박종호 그림
법은 우리 모두가 자유롭고 평등하게 살아가기 위해 만든 약속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공동체를 이루어 살기 위해 필요한 규칙들을 정해 놓은 것이지요. 그러나 최근 법의 기본 정신에 위배되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법이 무조건 옳은지, 법의 가치와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 주고 앞으로 법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고민해 보도록 돕습니다.

7권 《인권 논쟁》 이기규 글 | 박종호 그림
인권은 인간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입니다. 자유와 평등을 누리고, 안전하게 보호받고,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는 권리이지요. 그런데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인권을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이 책은 남녀 차별, 사생활 침해, 사형 제도, 밀양 송전탑 사태, 쌍용차 해고 노동자 문제 등을 다루며, 우리의 부족한 인권 의식을 되짚어 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8권 《자본주의 논쟁》 전지은 글 | 박종호 그림
우리가 살아가는 있는 사회는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중요합니다. 돈이 많으면 더 좋은 것을 선택할 수 있고, 이는 곧 경쟁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진정한 돈의 의미는 무엇인지, 노동자들의 현실은 어떤지, 재벌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아울러 자본주의의 미래와 대안은 무엇인지 고민해 봅니다.

9권 《과학 논쟁》 함석진 글 | 박종호 그림
현대 사회는 ‘과학 사회’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첨단 과학은 현대인의 삶에 제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원자력, 우주 과학, 디지털 과학, 뇌 과학 등 우리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첨단 과학 기술의 빛과 어둠을 살피고, 첨단 과학 기술이 우리 삶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도록 돕습니다.

10권 《교육 논쟁》 이기규 글 | 박종호 그림
사람이 큰 자산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우리나라에서는 교육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그런 탓에 교육열은 날로 높아졌고 훌륭한 인재들도 많이 배출되었지만, 많은 부작용도 나타났습니다. 과열된 사교육 시장, 성적 지상주의 등이 바로 그것이지요. 이 책은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짚어보고, 올바른 교육이 무엇인지, 우리나라 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역지사지 실전 토론 노트 최영민·전지은 글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시리즈 각 권의 주요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자기 의견을 써 보고, 주장과 근거를 정리할 수 있는 워크북입니다. 토론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고, 논리력과 추리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들을 담았습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크기,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74740313
발행(출시)일자 2016년 03월 15일
쪽수 143쪽
크기
173 * 228 * 20 mm / 4714 g
총권수 11권

Klover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용선생 추론독해 초등 국어 3단계
    이벤트
    • [교보eBook 19주년] 미리 안내드려요! ✈
    • 2025 과학의 달 : 트렌드 사이언스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