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수상내역/미디어추천
- 미디어 추천도서 > 주요일간지소개도서 > 매일경제 > 2009년 선정
목차
- Part 01 ESL 투자
01. ESL 소개
02. ESL 기초다지기
03. ESL 심화학습
04. ESL 투자 따라하기
05. ESL에 대한 오해 풀기
Part 02 ELW 투자
01. ELW소개
02. ELW기초 다지기
03. ELW 심화학습
04. ELW 실전투자: 시장 상황별 매매 전략
05. ELW에 대한 궁금증 해소하기
부록 DSL 투자
책 속으로
ELS는 만기에 최소한 원금은 보전할 수 있는 ‘100% 원금보장형’ 상품에서부터, 조건부 원금 보장 또는 원금의 90% 보장 식의 원금 부분 보장형 상품, 고수익을 추구하면서 원금 손실 위험을 감내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 등 원금 보장 정도에 따라 다양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원금비보장형 ELS는 미리 정한 ‘원금손실가능지수(K.I 배리어)’까지 하락하지 않는다면 정해진 수익률을 받게 되고, K.I 배리어 아래로 기초 자산의 주가가 하락하고 만기 시까지 수익 상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원금 손실의 위험을 갖게 되는 상품 유형입니다. 원금비보장형 상품의 원금 손실 가능 지수는 대개 최초 기준가의 50~60% 정도이기 때문에, 만기까지 기초 자산이 크게 하락하지 않는다면 수익 추구가 가능합니다. KOSPI200 지수를 기초 자산으로 하고 원금 손실 가능 지수 50%, 연 수익률 20%를 추구하는 ELS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만약 가입 당시 KOSPI200 지수가 180이고, 투자 기간 동안 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한다 하더라도 지수가 90 (180의 50%) 이하로만 하락하지 않는다면 연 20%의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p12 ‘Part 1 ELS 투자-01 ELS 소개’
넉아웃(Knock Out), 넉인(Knock in)은 장애물? ELS는 파생상품임은 이제 잘 알고 계시죠? 투자성향, 시장 상황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ELS는 그만큼 다양한 구조의 옵션을 내포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스가 오렌지 주스만 있는 것이 아니라 포도, 배, 야채, 여러 가지 맛이 섞인 주스 등이 있는 것처럼, ELS에 내포된 옵션도 한 가지 유형의 옵션만이 아니라 상품 구조에 따라 내포된 옵션의 구조가 가지각색인 것이지요. 사실 ELS는 내포된 옵션의 이름이 무엇이냐에 따라 구조의 이름이 붙여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넉아웃형 ELS도, 내포된 옵션의 이름이 넉아웃 옵션이기 때문에 붙여졌습니다.
-p49 ‘Part 1 ELS 투자-03 ELS 심화학습’
출판사 서평
‘쌩초보’를 위한 재테크 입문서 시리즈, 그 네 번째 책 발간!
매일경제는 재테크를 시작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외환투자, 점포 창업, 땅투자 분야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한 연장선상에서 또 한 권의 책 《쌩초보 ELS․ELW 황금수익률 따라잡기》를 발간했다. 파생상품 투자 중에서도 가장 핵심이라 말할 수 있는 ELS․ELW투자 방법과 그 장단점 등을 상세하게 담고 있다.
새로운 투자 기회, ELS·ELW부터 DLS까지 파생상품 투자의 모든 것을 분석한다!
주식 투자도 어려운데 파생상품 투자라니. 어렵게만 생각되는 파생상품 투자, 알고 보면 쉽다? 익숙하지 않은 단어들, 생소한 투자방법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기회를 알려주고자 한다. 마음대로 안 되는 주식 투자로 고민하고 있거나 주식 투자와 병행, 또는 대체할 만한 상품을 찾고 있는 투자자들이 ELS(주가연계증권)와 ELW(주가워런트증권)를 접하고 ‘이런 투자 방법도 있구나’ 하며 더 다양한 투자 기회를 얻도록 돕는다.
ELS․ELW 투자에 대해 전혀 몰랐던 독자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당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에서부터 출발하고 있다. 실제 투자 시 수익률 등을 판단할 수 있도록 가상 수익률 등은 도표와 그림 등으로 알기 쉽게 표현해준다. 또한 실제 투자 시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TIP으로 정리하여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이 책의 부록에는 ELS․ELW뿐 아니라 DLS(파생결합상품)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아직 앞선 두 상품에 비해서는 도입 시기도 얼마 되지 않았고 생소한 만큼 기본적인 상품개념과 간단한 투자방법 등을 언급하고 있다. 새로운 파생상품인 만큼 앞으로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미리 알아두면 이후 투자 시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질 수 있을 것이다.
내게 꼭 맞는 파생상품 투자상품을 찾아라!
ELS상품은 한국증권 ELS의 연평균 수익률은 약 10%다. 심지어 원금 손실로 만기 상환된 상품이 간간히 발생했던 2009년(1~7월)조차도 ELS의 평균 상환 수익률은 6.5% 정도다. 3%대의 예금 금리에 비하면 두 배가량의 수익률이다. 연 10%의 수익률로는 성에 차지 않는 투자자라면 ELW로 레버리지 효과를 노려볼 수 있다. 보수적인 ELS, 높은 레버리지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ELW, 아니면 두 가지 함께? 이 책을 통해 각각의 투자 방법의 장단점을 알고 자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ELS와 ELW 중 어느 쪽 성향인지 자가진단해 보고 실제 투자에 임해 보자.
친절한 설명과 안내, 쌩초보를 위한 ELS·ELW 핵심 사용설명서가 나왔다!
이 책은 쌩초보를 위한 책인 만큼 투자라는 것을 처음 생각해보는 독자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풀어쓰려고 노력했다. 기본 개념부터 적용방법, 파생상품 신청서 필수 체크사항, 관련 홈페이지 이용법 등 투자 시 알고 가야 하지만 간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본 사항들을 면밀히 짚어주고 있다. 저자의 친절한 설명을 따라 차근차근 투자를 진행해 나간다면 재테크를 처음 접한 ‘진짜 쌩초보’라도 안정된 투자, 보다 큰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정보
ISBN | 9788974426163 |
---|---|
발행(출시)일자 | 2009년 11월 05일 |
쪽수 | 255쪽 |
크기 |
190 * 245
mm
|
총권수 | 1권 |
Klover 리뷰 (0)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0)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
반품/교환방법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
반품/교환 불가 사유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