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글쓰기 연습법 베껴쓰기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이 책에서 저자 송숙희는 최고의 베껴쓰기 훈련법으로 벤저민 프랭클린의 베껴쓰기 7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이처럼 문장훈련법이나 문장기법, 맞춤법, 글의 내용 파악, 메시지 전달이 모두 충족된 ‘최고의 글’이 탄생할 수 있는 모든 과정을 몸으로 체득하게 함으로써, 나만의 글쓰기 과정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가정보
저자 송숙희는
말과 글을 다루며 원하는 것을 얻도록 돕는 커뮤니케이션 코치
아이디어바이러스 대표
송숙희 대표는 소셜시대의 핵심 표현수단인 프로페셔널라이팅 기술을 코칭하고 지도하며 대한민국 1호 책 쓰기 코치라는 닉네임을 얻었다. 그에 걸맞게 저자가 되기를 꿈꾸는 보통 사람들에게 책 쓰기의 절대조건인 글 잘 쓰기 훈련법을 제공하여 저자로 사는 길을 터주었다.
문학을 전공하고 방송국, 광고대행사, 신문사, 잡지사, 여성포털, 출판사 등 언론 현장에서 ‘돈이 되는 글쓰기’를 단련했다. 사춘기 시절 출처 모를 인생론을 엽서에 옮겨 적으며 어설프게 베껴쓰기를 시작한 후 지금까지 베껴쓰기로 문장훈련을 계속하고 있다. 국문학과에 입학하면서 문학도들 사이에 구전되어온 글 잘 쓰기 비법 중 하나인 베껴쓰기를 제대로 접한 후 글을 잘 쓰는 데는 베껴쓰기만한 훈련법이 없다고 믿어왔다.
그 믿음이 불러온 베껴쓰기의 기적과 글쓰기, 책 쓰기 선생으로 글을 잘 쓰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베껴쓰기를 하게 한 10년이 넘는 경험, 베껴쓰기 강의를 진행하고, 베껴쓰기 훈련 카페를 운영하며 공유한 베껴쓰기의 효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이 책은 글을 잘 쓰기에 대한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해결 요청에 대한 모범답안으로 베껴쓰기 훈련법을 제안한다.
카이스트에서 강의를 하며 학생들에게 베껴쓰기를 권해왔는데, 그 중 한 학생이 베껴쓰기로 인문 소양을 키워 인문학도를 제치고 미국 정치재단 인턴이 되었다는 낭보를 듣고 이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다.
목차
- 시작하며
PART 01 글을 잘 쓰려면 베껴쓰기 하라고? 베껴쓰기가 뭔데?
PART 02 눈으로 읽고 손으로 읽다 보면 쓰기까지 해결되는 베껴쓰기 제대로 마스터하기
PART 03 베껴쓰기처럼 하는 동안 저절로 배운다! 신문기자처럼 읽고 쓰는 특별한 능력 키우기
PART 04 읽고 쓰기가 더욱 능숙해지는 베껴쓰기 조금더 욕심내기 & 베껴쓰기 훈련 지금 당장 시작하기
마치며
손 글씨용 베껴쓰기 시트
출판사 서평
【책 소개】
글쓰기는 가르칠 수 없다. 베껴쓰기 하면서 배워라!
이 책에서 저자인 송숙희 코치는 글을 잘 쓰기를 원하는 이 시대 모든 사람에게 최고의 훈련법인 베껴쓰기를 전수하고 있다. 글을 잘 쓰는 능력은 타고난 재능보다는 훈련이 좌우한다. 우리가 감명을 받으며 읽는 신경숙 작가나 최근 화제의 웹툰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윤태호 만화가 역시 훌륭한 작품들을 베껴쓰기 하며 최고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일본 최고의 카피라이터인 시가키 주로 역시 일본을 대표하는 카피라이터 나카히타 다카시의 글을 베껴쓰면서 초특급 기술을 체감하고 좋은 카피의 기준을 깨닫고 되었다고 말한다. 글을 읽는 것보다 훑어내리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 현대인들에게 베껴쓰기는 글의 맛을 살리고 글이 전하는 메시지를 파악하며 제대로 된 글의 구조를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좋은 글을 쓰는 것은 먼저 좋은 글을 잘 읽을 수 있어야 한다. 눈으로 먼저 글을 보고, 손으로 다시 한 번 글의 구조를 파악하며 써본다면 더없이 효과적인 글 읽기와 글쓰기의 훈련법이 되는 것이다. 글의 맛을 알게 되면 자신의 글을 쓰는데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단 소설가나 시인, 카피라이터에게 한정된 것은 아니다. 보고서를 잘 쓰고 싶다면, 블로그에 메시지가 담긴 글을 올려 공유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베껴쓰기를 시작하라!
【출판사 서평】
베껴쓰기가 어떻게 글을 잘 쓰게 하는가?
무턱대고 아무 글이나 어떤 감흥 없이 기계적으로 베껴쓴다고 해서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다. 이 책에서 송숙희 코치는 최고의 베껴쓰기 훈련법으로 벤저민 프랭클린의 베껴쓰기 7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프랭클린은 무학의 인쇄공이었지만, 베껴쓰기를 통해 현대까지도 사랑받는 글들을 남기게 되었다. 프랭클린 베껴쓰기는 어느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쉽고 효과적인 글쓰기 훈련법이 될 것이다.
1단계는 프리뷰잉(미리읽기)로 신문을 보면서 자신의 관심 분야에 맞는 칼럼 중 베껴쓸 것을 고르며 눈으로 읽는다. 2단계는 액티브리딩으로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읽는 것이다. 칼럼니스트가 전달하는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3단계는 카핑으로 그렇게 고른 칼럼을 베껴쓰기 하며 한 번 더 읽는 것이다. 4단계는 필터링으로 베껴쓴 것을 원문과 대조하며 또 한 번 읽고 고쳐 쓰는 것이다. 5단계는 리리딩으로 그렇게 고친 것을 다시 읽는 것이다. 6단계는 모니터링으로 5단계까지의 과정을 거치며 읽은 칼럼의 내용을 이해하고, 칼럼니스트가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파악한 후 자신의 의견을 덧붙이는 과정이다. 여기에 자신이 주장하는 메시지를 포함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마지막으로 7단계는 앵커링으로 이제 자신의 글쓰기를 하는 단계이다. 7단계에서는 자신의 의견과 전달하려고 하는 메시지들을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며 제대로 써보는 것이다. 이 전 과정을 거친다면 이제 드디어 나만의 글쓰기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그저 단순히 문장 구성을 흉내 내기가 아니라 7단계를 거치면서 문장훈련법이나 문장기법, 맞춤법, 글의 내용 파악, 메시지 전달이라는 최고의 글이 탄생할 수 있는 모든 과정을 몸으로 체득하여 저절로 쓸 수 있게 되는 나만의 글쓰기 과정이 탄생하는 것이다.
기본정보
ISBN | 9788972808664 |
---|---|
발행(출시)일자 | 2013년 11월 15일 |
쪽수 | 240쪽 |
크기 |
152 * 205
* 20
mm
/ 396 g
|
총권수 | 1권 |
Klover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