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수상내역/미디어추천
- 교보문고 추천도서 > 역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 2000년대 > 2000년 선정
작가정보
1964년 미국 뉴저지 라웨이에서 태어났다. 예일대학교에서 서양철학과 영문학을 전공한 뒤,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비교종교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서양의 종교와 철학에서 정신적 만족을 얻을 수 없었던 그는 1990년 대학원 재학 시절 숭산 스님의 설법을 듣고 이듬해 출가했으며, 1996년 숭산 스님을 스승으로 비구계를 받았다. 오랜 수행을 거쳐 재미 홍보원 관음선원 주지, 현정사 주지로 활동했으며, 2002년부터 화계사 국제선원 선원장을 맡고 있다. 숭산 스님의 '세계일화', '선의 나침반', '오직 모를 뿐'의 영어판을 편역했고, 저서로 '만행: 하버드에서 화계사까지', '공부하다 죽어라'가 있다.
1990년 동아일보사에 입사해 사회부ㆍ경제부ㆍ문화부를 두루 거치며 선후배 동료들과 취재원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사회부에서는 ‘삶은 복잡하다’는 인문학적 상상력을, 경제부에서는 ‘삶은 비용이다’라는 사회과학적 상상력을, 문화부에서는 ‘삶은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유심론적 상상력을 키웠다. 사회부 기자 시절, 언론사상 여성으로는 최초로 사건팀장을 맡았다. 논설위원을 거쳐 현재는 국제부 차장으로 근무하며 글로벌 세상을 실감 중이다. 삶은 허망한 것이고 순간에 지나지 않지만 그래도 한줄기 변치 않는 우정, 사랑, 신의 같은 게 있다고 믿는다. 활달한 상상력으로 삶의 지평을 열어준 불교철학에 늘 감사하며 살고 있다. 현각 스님의 출가 수행기 《만행-하버드에서 화계사까지》를 엮었고 숭산 스님의 가르침을 담은 《선의 나침반》을 번역했으며 그의 평전 《삶의 나침반》을 펴냈다.
목차
- 1. 숭산 숭산 숭산
2. 나의 가족
3. 가풍
4. 이상한 아이. 폴
5. 알고 싶을 뿐
6. 뒷길로 오는 가르침
7. 죽음에 대한 기억
8. 무엇이든 빨아들이는 스펀지처럼
9. 예일 대학 입학
10. 독특한 롬메이트, 네드
11. 나는 미국의 386세대
12. 공부를 하는 이유
13. 행동하는 학생의 데모
14. 내가 나를 모른다
15. 데모를 그만두고 마난 키르케고르
16. 전생을 노래한 시인들
17. 외우다시피 한 쇼펜하우어
18. 고뇌의 밤들
19. 흑인 거지, 관세음보살을 만나다
20. 참선센터는 진리의 문인가
21. 하버드 신학대학원 입학
22. 하버드의 인기 강좌
23. 케임브리지 젠센터
24. 미국식 참선수행
25. 동안인터뷰, 공안수행
26. 나의 마지막 스승
27. 하버드란 동굴
28. 한국에 대한 기억
29. 김치 한입 베어물고
30. 부처님 머리에 담뱃재를 털고
31. 드디어 서울로
32. 꿈의 화계사
33. 신원사 동안거
34. 오케이, 원더풀 인터뷰
35. 벽암 큰스님
36. 아! 스님이 도고 싶다
출판사 서평
1998년 11월 KBS <일요스페셜>에서 방영되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다큐멘터리 [만행]의 주인공 현각스님이 쓴 [만행-하버드에서 화계사까지]가 츨간되었다. 저자인 현각스님은 이 책에서 자신의 어린 시절에서부터 숭산 큰스님을 만나 스님이 도기까지 그리고 외국인 수행자로서 느끼는 불교와 한국에 대한 이야기들을 털어놓고 있다.
푸른 눈의 스님이라는 호기심과 관심의 대상이 아니라 수행에 전념하며 진리의 길,구도의 길을 가고 있는 한 스님으로서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인간 존재란 과연 무엇인가,종교적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져줄 것이다.또한 새 천년을 앞두고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담론들이 쏟아져 나오는 속에서 하나의 대답이 되어줄 것이다.
현각스님은 자신의 스승 숭산 큰스님의 가르침을 알리기 위해 이 책의 출간을 결심했다.서양에서는 현존하는 세계 4대 생불 중 한 사람으로 존경받는 숭산 큰스님이 한국에서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는 데 안타까워하던 현각스님은 그 가르침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알리려 한 것이다.
현재 수많은 서양사람들이 승산 큰스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 상황도 자신의 삶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다.
아이처럼 천진한 미소와 맑은 눈동자를 가진 키가 작고 땅딸막한 보통 한국 남자의 얼굴을 지닌 승산 큰스님은 현재 서양에서 존경받는 영적인 스승 가운데 하나이다.티벳의 달라이 라마,베트남의 틱 낫한,캄보디아의 마하 거사난다와 함께 현존하는 세계4대 성불 중 하나로 추앙받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현각스님은 미국 뉴저지 주의 전형적인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예일 대학과 하버드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뉴욕,파리,보스턴을 경유하여 결국 한국의 절들-서울 화계사,충남 계룡산 신원사 그리고 지리산에 자리잡고 있는 조그만 암자-에서 수행하는 삶을 택했다.
현각스님은 만행이 남다른 것,특별한 것,어려운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그에게 만행은 '순간순간 우리의 마음을 열어주는 것'이다.
걷고 얘기하고 먹고 차를 마시고
사람을 만나고 시장에 가는 모든 것.
빰에 스치는 바람을 느끼고
질주하는 차를 바라보는 것,
친구와 악수하며 감촉을 전하는 것,
이 모든 것이 수행이며 만행이다.
순간순간 우리의 마음을 열어주는 모든 것 -
이것이 바로 만행이다.
기본정보
ISBN | 9788970632070 |
---|---|
발행(출시)일자 | 1999년 11월 05일 |
쪽수 | 250쪽 |
총권수 | 1권 |
Klover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