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

CD1장포함
SCREENPLAY 12
이일범 저자(글)
스크린영어사 · 2010년 06월 25일
8.8
10점 중 8.8점
(2개의 리뷰)
(null%의 구매자)
  •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 대표 이미지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 대표 이미지
MD의 선택 소득공제
10% 13,860 15,400
적립/혜택
770P

기본적립

5% 적립 77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77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절판되었습니다.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 상세 이미지
명화로 배우는 영어!
명화 속 감동과 주옥같은 영어 표현을 다시 보는 스크린 영어 「SCREENPLAY」시리즈 제12권 『쇼생크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 이 책은 영화 <쇼생크탈출>의 대본 원문과 우리말 번역을 수록하고 어휘 풀이 및 해설을 담은 영어 학습 교재이다. 영화에 등장하는 주요 장면과 영화에 얽힌 읽을거리를 엮어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원작 영화의 재미와 감동 뿐 아니라, 사용되는 영어가 일상 언어에 집중되어 있어 영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영어의 난이도는 중급정도로, 전반적으로 내레이터인 레드(모건 프리먼)에 의해 진행되는 스토리는 속도나 어휘, 그리고 표현 등 모든 면에서 다소 부담을 느끼며 들어야 하는 영어 재료로 구성되었다. 하지만 이런 영어도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일상의 현장 영어이기 때문에 우리가 터득해야만 하는 귀중한 영어다.

이 책의 시리즈 (35)

작가정보

저자(글) 이일범

역자ㆍ해설 이일범은 강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명예교수
영국, 미국, 캐나다의 유수한 대학에서 공부하고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중, 고교 영어교과서를 비롯하여 <영상예술의 이해><영미 해부><세계 걸작 영화 100선><문학의 풍경, 영화의 풍경> 등 60권이 넘는 학술서를 저술하였으며, <소설과 영화의 시점><애니메이션의 이론과 실제><할리우드 영화 각본술><할리우드 스타 인터뷰> 등 50권의 이론서 번역은 물론 <쇼생크 탈출><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 20여 편의 영화를 번역하는 등 지금까지 총 130권 이상의 책을 출간하였다. 그 동안 스크린 영어를 이용한 대학 교재도 6권이나 출간하여 지금도 여러 대학에서 인기리에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 강원대학교 영문과 명예교수로 재직하면서 왕성한 저술활동을 계속하고 있으며 대학 특강이나 교사 연수 등을 통해 스크린 영어 학습법을 소개하고 있다.

목차

  • Chapter 1 The Trial
    The Trial | 재판 · 10
    Movie Talk 영어의 특징 · 24

    Chapter 2 The New Fish
    The New Fish | 신참 · 26

    Chapter 3 The Life in Prison
    The Life in Prison | 교도소 생활 · 50
    Movie Talk 지적이고 감동적인 휴먼 드라마, 신선하고 달콤하다! · 76

    Chapter 4 A Turning Point
    A Turning Point | 전환점 · 86

    Chapter 5 The Hunter vs. The Hunted
    The Hunter vs. The Hunted | 사냥꾼 대 사냥감 · 104
    Movie Talk “희망은 좋은 거예요. 좋은 것은 절대 사라지지 않아요!” · 122

    Chapter 6 Brooks Was Here
    Brooks Was Here | 브룩스 여기 다녀가다 · 128

    Chapter 7 Growing Friendship
    Growing Friendship | 쌓여가는 우정 · 168
    Movie Talk 스티븐 킹의 페르소나, 다라본트!
    작은 조각 망치를 휘두르다 · 202

    Chapter 8 Revealed Truth
    Revealed Truth | 드러난 진실 · 250

    Chapter 9 The Life in Prison
    Get Busy Livin’ or Get Busy Dyin’ |
    살려고 발버둥치든지 죽으려고 발버둥치든지 · 288
    Movie Talk 쇼생크에 자유를 뿌린 모차르트의 감미로운 선율! · 270

    Chapter 10 Shawshank Redemption
    Shawshank Redemption | 쇼생크 탈출 · 318

출판사 서평

전반적으로 내레이터인 레드(모건 프리먼)에 의해 진행되는 스토리는 속도나 어휘, 그리고 표현 등 모든 면에서 다소 부담을 느끼며 들어야 하는 영어 재료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레드의 내레이션을 제외한 대화체나 기타 인물들의 영어는 다분히 속어적이고 저속한 표현이 많아 듣기나 이해가 만만치는 않다. 한마디로 품위 있는 고급 영어와는 거리가 먼 영어 재료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어차피 이런 영어도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일상의 현장 영어이며 우리가 터득해야만 하는 귀중한 영어다.
우선 영화의 재미에 빠져 보라. 탄탄한 플롯에 의한 스토리 진행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감정 이입을 촉진시켜 반전의 쾌락을 만끽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이다. 결국 이 영화는 작품이 내포하고 있는 일류 급의 영화적 요소들이 우리의 감각을 마비시켜 영어 학습의 진통을 마비시키는 작품이 된다. 아마도 여러분이 격한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입 안에서 익숙한 표현들이 맴돌면서 스크린 영어가 왜 영어 학습의 왕도인지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총권수, 시리즈명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64150047
발행(출시)일자 2010년 06월 25일
쪽수 330쪽
총권수 1권
시리즈명
SCREENPLAY

Klover 리뷰 (2)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10점 중 7.5점

"영화를 두 번 보는것 보다 재미없는 일은 없다." 누군가 말한적이 있다.
그땐 나도 그말에 수긍했지만, 지금 난 "명화는 두번 보아야 아니 그 이상보아야 재미있다."라고 말하고 싶다.
홍수처럼 쏟아지는 현재의 헐리우드 영화들을 제쳐두고 <쇼생크 탈출>을 다시 선택한 이유가 궁금했었지만, 이젠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감동적인 영화는 두번 보아도 질리지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영화와 함께 영어를 공부한다면 질리지 않을 것이다. 더 없이 좋은 선택이고 더 없이 좋은 영화다.
 
먼저 이 책은 10 Chapter로 되어있고 각각의 중요 구문이 목차에 나와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구성과 함께 영화의 각 장면들과 Movie Talk은 흥미를 유발한다. 그리고 왼쪽페이지는 온전히 스크립트로 되어있고 오른쪽페이지는 해석과 함께 중요 표현 및 단어설명을 담아 구분을 뚜렷하게 해놓았다. 맨 처음 오른쪽페이지를 보지 않고 스크립트만을 쭉 한번 훑어 본다면 자신의 영어실력과 영화에 대한 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설령 무슨 뜻인지 몰랐다 해도 스크린 강의 MP3 CD와 함께 차근차근 해 나간다면 나중엔 완벽하게 알 수 있게 되니 큰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또한 어려운 단어와 중요문장은 갈색으로 표시 되어 있어 좀 더 세심하게 신경써서 볼 수 있다.
 
MP3 CD강의는 해석은 물론이고 미국의 문화를 배울수 있었고 동사의 여러가지 뜻을 설명해주는 등 아주 유익했다. 강사님의 멋진 목소리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다만, 책의 전체 내용을 다 강의하시지 않아서 살짝 아쉬웠다.  강사님이 강의 하시지 않은 부분은 혼자 익혀야 해서 조금 실망하기도 했지만, 아무튼 영어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교재다.
예전 교재와 다른점은 영화배우들의 목소리를 CD에 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영화를 직접 보면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영화의 생생함을 느끼면서 또 화면을 보면서 익힌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
10점 중 10점
쇼생크 탈출. 이 영화는 아마도 3-4번은 본 것 같다. 어쩌면 더 보았는지도 모른다. 극장에서 상영중에는 아쉽게도 보지를 못했지만, DVD로 두번 가량 본 것 같고, 케이블  TV에서 상영해주는 것도 두어번은 본 것 같다. 한번 본 DVD를 다시 빌려서 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게 두번을 본 몇 안돼는 영화중 하나가 바로 이 영화이다. 액션이 화려한 영화도 내가 유달리 좋아하는 장르인 SF도 아닌 드라마를 여러번 빌려서 보는 것은 흔하지 않는 일이다. 그 것은 이 영화가 그만큼 큰 감동을 주는 영화이기 때문일 것이다.
 
영화를 여러번 보는 중에 어디에선가 이 영화의 원작이 스티븐 킹이 쓴 소설이라는 것을 읽게 되었다. 그제서야 아-- 하는 감탄이 나오게 되었다. 영화가 그렇게 밀도 있는 감동을 주는 것은 뛰어난 배우와 짜임새 있는 각본과 연출을 한 제작진의 기량때문이겠지만, 워낙 원작 자체가 흥미로웠기 떄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그제서야 든 것이다. 영화를 배우가 연기하는 것으로만 생각을 했었지, 그 뒤에 깔린 각본과 원작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이다.
 
이 영화가 스티븐 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로 나는 늘 '언젠가는 그 책을 꼼꼼히 읽어봐야지...' 하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세상사가 늘 마음먹은대로 되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세상에 좋은 책은 많고, 집에서 읽히기를 기다리는 책도 끝이 없어 늘어져 있는 것이 현실이니... 서점 나들이를 가더라도 이 책의 원작은 눈에 잘 뜨이지가 않았다. 이상한 일이다. 영화가 그렇게 유명한데 정작 원작인 책은 눈에 잘 뜨이지가 않다니...
 
그렇게 차일 피일 미루다가 어느날 스크리 영어사에서 나온 영화 쇼생크 탈출의 대사가 그대로 들어 있는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원저를 읽고 싶은 생각이 늘 마음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던 차에 이 책을 만났을때 무척 반가웠었다. 비록 원저는 아니지만 영화에서 느꼈던 그 감동이 이 책을 통해서 그대로 전달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영화를 볼때는 그렇게 여러번을 보면서도 무심코 자막만 읽었던 것을, 이제는 영화에 나오는 대사를 그대로 읽고 공부하면서 원문의 감동을 곱씹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스크린 영어사에서 나오는 영화로 된 여러가지 책들을 읽고 공부를 하면서 느낀 것은 영화를 재미있게 본 책을 읽고 공부할때 영어학습의 효율이 훨씬 더 뛰어났었다는 경험이다. 아무래도 더 마음이 가는 책의 내용이 더욱 몰입도가 높고,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영어공부의 특성을 영화으 감동이 상쇄해주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 책도 기대에 부합되게 많은 것을 깨닿게 해주는 것 같다.
 
영어공부가 한두번 읽었다고 다 습득되는 것은 아니지만, 한두번의 완독만으로도 이 책에 들어 있는 대사가 얼마나 품격있는지, 그 대사들이 영어공부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또 얼마나 맛깔나는 대사들인지를 느낄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의 추억과 함께 하며, 즐겁게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나에게 많은 것을 선물해줄 책일것 같다.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이벤트
  • 4월 단말기 북꽃축제 패키지
  • 25년 4월 북드림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