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베치 바이어스 저자(글) · 김영진 번역
소년한길 · 2003년 03월 25일
10.0
10점 중 10점
(2개의 리뷰)
(null%의 구매자)
  • 열네살의 여름 대표 이미지
    열네살의 여름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열네살의 여름 사이즈 비교 148x210
    단위 : mm
01 / 02
이벤트 소득공제
10% 8,550 9,500
적립/혜택
470P

기본적립

5% 적립 47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7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품절되었습니다.

이 책의 이벤트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수상내역/미디어추천

이 책의 총서 (6)

작가정보

저자(글) 베치 바이어스

</b></font>
지은이 <b>베치 바이어스</b>는 1928년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샬럿에서 태어나 퀸즈 컬리지를 졸업하였다. 자녀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오십 권이 넘는 어린이책을 썼다. 상식적으로는 정상이라고 볼 수 없는 가정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이 어떤 갈등을 겪고 어떻게 성장해 나가는지의 문제를 주로 다루었다. 상당히 진지한 주제를 가지고 마치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편안하게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는 평을 듣고 있다. 중요한 어린이문학상을 많이 받았으며, 특히 이 작품 《열네 살의 여름》으로 뉴베리 상을 받았다.

옮긴이 <b>김영진</b>은 경기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였다. 독일 본 대학에서도 영­독, 한­독 번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고, 지금은 독일의 자브뤼켄 대학 번역학 박사 과정에서 공부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불꽃머리 프리데리케》《내가 사랑하는 동물-고양이》《상냥한 미스터 악마》《난쟁이 바위》들이 있다.

번역 김영진

경기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본대학교에서 영-독, 한-독 번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독일 자브뤼켄대학교에서 번역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지금은 독일 HBRS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 《내 인생 첫 캠프》, 《무지개 물고기야, 엄마가 지켜 줄게》, 《나, 고릴라 그리고 원숭이 별》,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용감한 아이린》, 《그림 없는 책》, 《하늘을 나는 마법 약》, 〈엉뚱한 슈타니 가족〉과 〈삐삐 그래픽 노블〉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 귤색 운동솨...7
    막대 빠진 막대사탕...17
    윌리 고모...21
    고모와 스쿠터...26
    줄무늬 원피스...36
    시계 속의 세상...41
    순백의 새...46
    사라와 완다...55
    찰리를 찾아온 고니...64
    미로에 빠진 짐승...72
    사라진 찰리...77
    찰리가 그린 그림...90
    사진첩 속의 아빠...101
    어색한 걸음...110
    얄미운 조 멜비...117
    슬리퍼 한 짝...124
    안개에 둘러싸인 세상...138
    멈춰 버린 시간...144
    찰리, 찰리!...150
    어둡고 낯선 숲...155
    찰리의 울음소리...158
    이상한 하루...166
    베니 호프만 파티...175
    옮긴이의 말...182

출판사 서평

왜 나만 이렇게 사는 게 힘들지?
집 안에서 자신만의 공간이라고는 서랍장 하나밖에 없다고 믿는 열네 살의 소녀가 있다면 그 아이는 분명 불행할 것이다. 열네 살의 여자아이라면 자신만의 공간에 대한 욕망이 움트기 시작하고, 예쁜 원피스도 사서 입고 싶고, 멀쩡한 운동화를 더 예쁘게 만들려고 염색약에 담가 봤을 법도 하다. 그런데 이 아이 사라 고프리는 방을 같이 쓰는 언니에게서 밤마다 남자친구 자랑을 들어야 하고, 고모에게 줄무늬 원피스를 사 달랬더니 자기가 직접 만들어 주겠다고 한다. 더구나 귤색 운동화를 예쁜 하늘색으로 염색하려고 했다가 정체모를 암갈색 운동화를 신고 다니게 되었을 뿐이다.

그러나 사라의 가슴을 은근히 짓누르는 것은 이런 문제가 아니다. 엄마는 일찍 돌아가시고 아빠마저 먼 곳에서 떨어져 살면서 고모와 함께 사는 삼남매의 생활비를 보내오신다. 더욱이 남동생 찰리는 정신지체아라서 늘 사라가 보살피고 챙겨 줘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아무런 문제 없이 즐겁게 살아왔던 사라에게 왜 갑자기 이 열네 살의 여름이 힘겹게 다가오는 것일까.

마음속 폭풍을 어떻게 다스려야 좋을지 알지 못하던 사라에게 아주 커다란 일이 일어난다. 찰리와 함께 근처 호수에 날아든 고니들을 보러 갔다 온 뒤, 밤사이에 찰리가 없어지고 만 것이다. 고모는 경찰에 신고를 하고 수선을 떨면서 스스로를 자책하고, 동네 사람들 모두 찰리를 찾겠다고 수색대를 조직하는 등 온 동네가 시끌시끌하다. 사라는 찰리가 분명히 고니를 보러 갔을 거라고 생각하여 호수에 가 보지만 어디에서도 찰리를 찾아내지 못한다. 어렵사리 찰리를 찾고 나서 사라는 고니들이 새로운 호수를 찾아 떠나는 것처럼 멀리 도망치고만 싶었던 자신이 왜 갑자기 기분이 좋아졌는지 알 수 없다는 생각을 한다. 올여름은 고모가 만들어 준 원피스의 빼뚤빼뚤한 줄무늬처럼 모든 것이 뒤죽박죽이었을 뿐이었는데 이제는 마음이 한결 편안하고 넓어진 느낌이었다. 찰리를 찾기 위해 발을 동동 구르던 하루 동안 사라는 오해하고 있었던 친구의 진실을 알게 되었고, 미워하던 아빠에 대해서도 이해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자신이 동생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닫게 되었다.

계단 한가운데에 서 있는 나이
사십 년 넘게 청소년 문학을 집필해 오고 있고 국내에서도 저력 있는 작가로 평가받고 있는 미국의 여류 작가 베치 바이어스는 인생이 아무리 돌고 돌아도 제자리로 돌아올 수밖에 없는 쳇바퀴가 아니라, 자신이 노력한 만큼 올라설 수 있는 계단 같은 것이라는 사실을 사라를 통해 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찰리를 찾은 뒤 아빠의 전화를 받으면서 사라는 잠시 "삶이란 높낮이가 다른 계단이 길게 펼쳐져 있는 것"이라는 생각에 빠진다. 사라는 순간 모든 것이 분명해지면서 수수께끼 같기만 했던 올여름 자신의 혼란스러움이 조금은 걷히는 것 같은 느낌을 갖게 된다. 베치 바이어스가 사라를 통해 이야기하고자 했던 것은 부모와 함께 살고 있지 않고, 식구 중에 정신지체아가 있는 '불우한' 열네 살 소녀의 이야기가 아니라, 열네 살이라는 그 자체로 어려운 시기에 놓인 아이라면 가질 수 있는 생각의 편린들을 조금은 극적인 상황을 설정하여 분명하게 보여주려는 시도를 한 것이다.

삶을 긴 계단으로 보았을 때, 열네 살은 분명 계단 한가운데에 어정쩡하게 서 있는 시기이다. 삶을 포괄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지 못하는 데서 오는 혼란스러움 앞에 누구라도 한 번은 어지럽기만 한 열네 살의 여름을 보낼 것이고, 그 계단에서 한걸음 올라서면 모든 것이 전혀 새롭게 다가오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지은이 베치 바이어스는 1928년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샬럿에서 태어나 퀸즈 컬리지를 졸업하였다. 자녀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오십 권이 넘는 어린이책을 썼다. 상식적으로는 정상이라고 볼 수 없는 가정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이 어떤 갈등을 겪고 어떻게 성장해 나가는지의 문제를 주로 다루었다. 상당히 진지한 주제를 가지고 마치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편안하게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는 평을 듣고 있다. 중요한 어린이문학상을 많이 받았으며, 특히 이 작품 《열네 살의 여름》으로 뉴베리 상을 받았다.

옮긴이 김영진은 경기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였다. 독일 본 대학에서도 영­독, 한­독 번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고, 지금은 독일의 자브뤼켄 대학 번역학 박사 과정에서 공부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불꽃머리 프리데리케》《내가 사랑하는 동물-고양이》《상냥한 미스터 악마》《난쟁이 바위》들이 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크기, 총권수, 원서(번역서)명/저자명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35655618
발행(출시)일자 2003년 03월 25일
쪽수 184쪽
크기
148 * 210 mm
총권수 1권
원서(번역서)명/저자명 The Summer of the Swans/Byars, Betsy Cromer

Klover 리뷰 (2)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용선생 추론독해 초등 국어 3단계
이벤트
  • 당문전 세트 오픈
  • 완결의 미학
01 / 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