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오늘은 왜 쉬어요

달력 속 빨간 날의 비밀
조혜원 저자(글) · 최해영 그림/만화
삼성당 · 2013년 01월 07일
0.0
10점 중 0점
(0개의 리뷰)
평가된 감성태그가
없습니다
  • 오늘은 왜 쉬어요 대표 이미지
    오늘은 왜 쉬어요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오늘은 왜 쉬어요 사이즈 비교 186x236
    단위 : mm
01 / 02
MD의 선택 소득공제
10% 8,550 9,500
적립/혜택
470P

기본적립

5% 적립 47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47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알림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품절되었습니다.
빨간 날의 숨겨진 의미를 밝히다!
달력 속 빨간 날의 비밀을 밝히는 『오늘은 왜 쉬어요』. 달력 속에 갇힌 엄마를 구하기 위해 국경일과 기념일, 그리고 명절 등 빨간 날에 대해 공부해나가는 오누이 '정수'와 '수미'의 모험 속으로 아이들을 안내하는 장편동화입니다. 빨간 날의 고마움을 일깨워 알차게 보내도록 이끕니다.

엄마는 달력의 빨간 날을 세면서 쉬는 날이 적다고 투덜거렸어요. 그런데 갑자기 1월 달력 속 빨간 숫자 1과 검은 숫자 2가 튀어나와 엄마를 달력 속에 가두었어요. 엄마가 휴일의 고마움을 모르기 때문이래요. 정수와 수미는 아빠와 함께 엄마를 풀어 달라고 숫자들에게 용서를 빌었어요. 숫자들은 빨간 날의 의미를 알아내면 엄마를 풀어 주겠다고 약속하는데…….
엄마를 그리워하며 국경일과 기념일, 그리고 명절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는 정수와 수미의 일상을 따라갑니다. 역사 속 현장에도 인도하여 쉬는 날로만 생각하기 쉬운 국경일과 기념일, 그리고 명절의 유래는 물론, 진정한 의미까지 알차게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의 삶과 역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여 애국심까지 향상하게 될 것입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조혜원

저자 조혜원은 어릴 때는 무조건 학교 안 가는 일요일이 좋은 날이고, 명절이 되어 휴일이 연달아 있으면 하늘을 날 것 같았지요. 지금은 까만 날들은 아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고, 빨간 날에는 하루 종일 책을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어른이 되었습니다. 《행복한 일기 쓰기 365》, 《나, 오늘 독서록 어떻게 써!》, 《나, 오늘 책읽기 어떻게 해!》 같은 책들도 소중한 휴일 덕분에 쓸 수 있었답니다.

그림/만화 최해영

그린이 최해영은 어린 시절에도 그리고 어른이 된 지금도 쉬는 날은 언제나 신 나고 즐겁습니다.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오늘도 뭐 재미있는 일이 없을까?’ 두리번거리며 찾아다닙니다. 그린 책으로는 《싫어! 지겨워! 짜증 나!》 등이 있습니다.

목차

  • 빨간 숫자 1과 검은 숫자 2
    새해 첫날 (1월 1일)
    설날 (음력 1월 1일)
    삼일절 (3월 1일)
    어린이날 (5월 5일)
    부처님 오신 날 (음력 4월 8일)
    현충일 (6월 6일)
    제헌절 (7월 17일)
    광복절 (8월 15일)
    추석 (음력 8월 15일)
    개천절 (10월 3일)
    한글날 (10월 9일)
    성탄절 (12월 25일)

출판사 서평

달력 속 빨간 날의 숨은 의미 찾기!

휴일에 대한 고마움은 모른 채 불평만 늘어놓던 엄마가 달력에 갇혔어요.
정수와 수미는 엄마를 구하기 위해 휴일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죠.
명절과 국경일, 기념일의 의미를 알아내면 엄마도 구할 수 있고,
하루하루를 더욱 보람되게 보낼 수 있어요!

ㆍ 국경일과 기념일의 의미를 알아보아요!
다음 해 달력이 생기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 보통은 자기 생일을 찾아 커다랗게 동그라미를 치거나, 달력을 넘기며 빨간 날이 며칠이나 되는지 헤아릴 것이다. 가령 명절이나 공휴일이 주말과 겹치기라도 하면 큰 손해라도 본 것처럼 울상이 되기도 한다.
휴일에는 늦잠도 자고, 마음껏 놀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즐거움을 준다. 하지만 우리는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놓치고 있다. 달력 속 빨간 날은 저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 우리는 명절, 공휴일, 기념일의 진정한 의미는 잊은 채 노는 날, 쉬는 날로만 생각하고 있다. 우리 민족이 전통적으로 지내온 ‘명절’, 나라의 경사스러운 날을 기념하기 위해 법으로 정해진 ‘국경일’, 정부가 주관하는 특정일을 기념하는 날인 ‘법정 기념일’의 숨은 의미를 찾는다면 달력에서 만나게 될 빨간 날들이 더욱 반가울 것이다.

ㆍ 빨간 날 속에 담긴 우리 민족의 삶과 역사
달력 속 빨간 날은 법정 공휴일을 말하는데 우리 민족의 명절인 새해 첫날, 설날과 추석. 국경일 중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종교 기념일인 부처님 오신 날과 성탄절. 법정 기념일 중 어린이날과 현충일. 마지막으로 매주 일요일이 이에 속한다.
《오늘은 왜 쉬어요》는 무심히 지나치기 쉬운 명절과 국경일, 기념일의 유래와 의미를 알려 준다. 일본으로부터 나라를 되찾은 것을 기념하는 광복절, 풍성한 수확을 감사드리는 뜻으로 조상님께 차례를 지내는 추석, 우리 민족의 시조인 단군왕검이 고조선을 세운 것을 기념하는 개천절 등을 재미있는 동화로 쉽게 풀어 이야기해 준다. 또한 ‘이건 몰랐지’ 코너를 통해 각 공휴일의 유래와 배경, 의미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비슷한 휴일이 있는지 알아보기 때문에 우리 민족의 삶을 이해하고, 역사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된다.

ㆍ 정수, 수미와 함께 애국심을 키워요!
《오늘은 왜 쉬어요》의 주인공인 정수와 수미에게 달력 속 빨간 날의 숨은 의미를 모두 알아내야 하는 과제가 생겼다. 정수, 수미와 함께 명절, 국경일, 기념일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것을 잊지 말고 기억해야 하는지 공부하다 보면 애국심이 커질 뿐만 아니라, 휴일의 소중함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 또한 정수와 수미처럼 빨간 날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기를 바란다.

ㆍ 2013년부터는 한글날도 공휴일이에요!
한글날은 세종대왕의 한글 반포를 기념하고, 한글의 연구, 보급을 장려하기 위해 정한 날이다. 1926년 훈민정음 반포 48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식을 갖고, 이날을 당시 한글 이름인 ‘가갸글’에 따라 제1회 ‘가갸날’로 불렀다. 1928년에 ‘한글날’로 이름을 바꾸었고, 1945년부터 10월 9일을 한글날로 제정하고 공휴일로 만들었다. 하지만 1991년 공휴일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공휴일에서 제외되었다. 그러다가 우리 민족사에서 가장 빛나는 문화유산인 한글 창제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3년부터 다시 공휴일로 전환되었다.

줄거리 소개
엄마는 달력의 빨간 날짜를 세며 쉬는 날이 적다고 투덜거린다. 그때 갑자기 1월 달력 속 빨간 숫자 1과 검은 숫자 2가 튀어나와 휴일의 고마움을 모르는 엄마를 달력 속에 가둔다. 아빠와 정수, 수미는 엄마를 풀어 달라고 숫자들에게 용서를 빌지만, 숫자들은 들은 척도 하지 않는다. 대신 달력 빨간 날의 의미를 모두 알아나면 엄마를 풀어 주겠다고 약속한다.
일주일에 휴일이 두 번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뺀질이 수미와 모범생 정수는 회사 일로 바쁜 아빠를 대신해 명절과 국경일, 기념일에 대해 공부하느라 정신이 없다. 빨간 날의 숨은 의미를 찾기 위해 컴퓨터로 검색도 하고, 책도 찾아보지만 쉽지만은 않다.
출장 간 아빠를 대신해서 집안일을 도와주러 오신 고모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엄마의 간절한 부탁으로 달력 속 숫자들이 정수와 수미를 역사 속 현장으로 안내해 주기도 한다. 엄마, 아빠를 그리워하며 열심히 공부한 정수와 수미는 1월 1일 새해 첫날부터 12월 25일 성탄절까지 명절과 국경일, 기념일이 왜 생겼는지, 어떤 것을 잊지 말고 기억해야 하는지 알게 된다.
엄마가 무사히 달력에서 빠져나오고,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정수네 가족은 하루하루를 더욱 소중하게 보내야겠다고 다짐한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테이블로 ISBN, 발행(출시)일자 , 쪽수, 크기, 총권수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ISBN 9788914018281
발행(출시)일자 2013년 01월 07일
쪽수 128쪽
크기
186 * 236 * 20 mm / 327 g
총권수 1권

Klover 리뷰 (0)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Klover리뷰를 작성해 보세요.

문장수집 (0)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판매가 5,000원 미만 상품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 반품/교환방법

    마이룸 > 주문관리 > 주문/배송내역 > 주문조회 > 반품/교환 신청, [1:1 상담 > 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 기프트 주문시 [1:1 상담>반품/교환/환불] 또는 고객센터 (1544-1900)
  • 반품/교환가능 기간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 반품/교환비용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반품/교환 불가 사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화장품, 식품, 가전제품(악세서리 포함) 등
    3)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4)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1)해외주문도서)
    5)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이상 ‘다운로드’를 받았거나 '바로보기'로 열람한 경우
    6)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8) 세트상품 일부만 반품 불가 (필요시 세트상품 반품 후 낱권 재구매)
    9) 기타 반품 불가 품목 - 잡지, 테이프, 대학입시자료, 사진집, 방통대 교재, 교과서, 만화, 미디어전품목, 악보집, 정부간행물, 지도, 각종 수험서, 적성검사자료, 성경, 사전, 법령집, 지류, 필기구류, 시즌상품, 개봉한 상품 등
  • 상품 품절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 지연에 따른 배상

    1)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2)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발견

이 분야의 베스트

이 분야의 신간

TOP